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클린턴 美국무, 8.15 광복절 경축 성명 발표



미국/중남미

    클린턴 美국무, 8.15 광복절 경축 성명 발표

    "한국, 위대한 민주주의 성공과 글로벌 경제 리더로 부상"

     

    힐러리 클린턴 미국 국무장관이 13일(현지시간) 한국의 8.15 광복절을 축하하는 특별성명을 발표했다.

    클린턴 장관은 특별성명을 통해 "한국의 8월15일 독립기념일(the anniversary of your independence this August 15)을 맞아 오바마 대통령과 미국 국민을 대신해 한국 국민들에게 축하를 전한다"고 밝혔다.

    그는 "최근 방한했을 때 한국전 발발 60주년과 양국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구축해온 노력들을 기념했다"면서 "올해는 또 양국의 깊고 오랜 우정의 증표인 풀브라이트(Fulbright) 한국장학재단이 설립된 지도 60년이 되는 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그는 이어 "올 가을 서울에서 열리는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와 2012년 핵안보정상회의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하고 "민주주의 국가로서의 한국의 위대한 성공과 글로벌 경제 리더로서의 한국의 부상은 개발을 추진하는 모든 국가들에게 지속적인 영감이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BestNocut_R]

    클린턴 장관은 "미국은 오늘 한국의 성취 역사를 축하하고, 양국간의 훌륭한 파트너십과 우정을 재확인한다"면서 "광복절이 모든 한국민들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경축일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한국의 평화와 번영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