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활, "음악 알리는데 김태원 예능 출연 도움 됐다"(인터뷰①)



가요

    부활, "음악 알리는데 김태원 예능 출연 도움 됐다"(인터뷰①)

    • 2010-03-02 07:00

    [노컷인터뷰] 3월 11일부터 21일까지 홍대서 소극장 공연 하는 그룹 부활

    ㅇㄹ

     

    록그룹 ''''부활''''이 부활했다. 이들의 표현대로 부활은 ''''제 4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부활은 80년대 가요계를 주름잡았던 실력파 록밴드이자, 이승철 박완규 등 걸출한 보컬들을 배출한 한국 록음악계의 전설과 같은 밴드다. 부활은 샤우팅 창법과 강렬한 기타 사운드가 록 음악의 주류라고 생각되던 시절 ''''희야'''' ''''비와 당신의 이야기'''' 등 서정성 있는 록 음악을 대중에게 알렸고, 세월을 뛰어 넘어 ''''사랑할수록''''과 ''''네버 엔딩 스토리(Never Ending Story)''''로 생명력 있는 록 음악이 무엇인지를 보여줬다.

    많은 록밴드들이 명멸해 온 지난 26년간 ''''부활''''은 그 자리에 있었다. 그런데 부활은 그대로였지만 부활을 바라보는 시각은 달라졌다. 최고의 음악성을 인정받아온 록밴드 부활은, 데뷔 후 26년의 시간이 지난 지금 팀의 리더이자 최고의 기타리스트인 김태원(45)의 예능 늦둥이 활동으로 새로운 전기를 맞고 있다.

    ''''''''부활''''의 음악을 알리는데 예능 프로그램 출연이 어느 정도 역할을 했죠. 그렇다고 음악을 등한시 한 것은 아닙니다. 26년간 음악이 삶이었고 삶이 음악이었죠. 그 속에 예능이 있었던 것이고요. 예능이 저를 버리지 않으면 계속 할 생각입니다. 평소 친구가 많지 않았는데 예능 프로그램 출연을 통해 많이 사귀게 됐습니다.''''(김태원)[BestNocut_R]

    ''''티삼스'''' 출신 드러머 채제민(41) 역시 김태원의 활동을 긍정적으로 본다.

    ''''각 나라의 음악계 현실을 놓고 볼 때 우리나라에서는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 출연해야 음악을 더 쉽게 알릴 수 있는 통로가 생겨요. 예능에 출연하지 않으면 활동을 안 하는 줄 안다니까요.''''(채제민)

    예능을 통해 ''''부활''''의 이름과 ''''부활''''의 음악을 신세대들에게까지 알린 이들은, 꽃미남 멤버이자 실력파 보컬인 정동하(30)도 예능 프로그램에 진출시킬 계획을 세우고 있다.

    ㅇㄹ

     



    이미 정동하는 김태원이 출연하고 있는 KBS 2TV 예능 프로그램 ''''해피선데이''''의 ''''남자의 자격''''에 녹화에 참여해 방송을 기다리고 있다. 정동하는 OBS와 아리랑 TV가 함께 제작하는 음악 프로그램 ''''라이브H''''의 ''''히든 에이스'''' 코너 MC로 발탁돼 한 달에 한 번씩 시청자들을 만나기도 할 예정이다.

    ''''태원이 형이랑 ''''결합 상품''''처럼 방송에 나가려고 합니다.(웃음) 얼굴도 좀 알리고요.''''(정동하)

    2005년 팀에 들어온 정동하는 아이돌 그룹 멤버로도 손색이 없는 외모를 가졌는데도, 까마득한 선배들과 함께 록 밴드 활동을 하며 음악적인 고집을 지켜나가고 있다.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됐지만 본질은 항상 음악이라는데 그는 이견을 제시하지 않았다.

    <인터뷰②에서 계속="">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