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공연/전시

    공연 티켓으로 우주여행·심해탐험까지?

    상상력·창의력 자극 어린이용 체험전 봇물

    s
    방학을 맞아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어린이용 체험전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체험전이 잇따라 열려 부모와 아이들의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학교에서는 배울 수 없는 새롭고 독특한 이색 체험전이어서 학부모들의 관심 또한 뜨겁다. 이색 체험전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추억까지 남길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최근 옥션티켓에서는 과학, 미술 등 다양한 분야의 체험전을 선보이고 있다. 독특한 주제와 알찬 프로그램으로 온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좋다. 톡톡 튀는 체험전을 살펴보자.

    ▲ ''''블라인드 아트 레스토랑, 심해탐험''''=깊이 5,000미터 이상을 해저 탐험하는 공상과학 체험전. 캄캄한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는 이색 체험을 할 수 있다.

    시각장애인의 고통과 어려움을 체험해보도록 기획되었지만, 그 이상의 감동과 추억을 경험할 수 있다. 공상과학 심해탐험, 우주여행을 비롯해 휴머니즘 새로운 세상, SF 타임머신 총 4개의 장르가 마련돼 있다.

    15년 이상 경력의 특급호텔 출신 주방장이 준비한 특선 코스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눈과 손, 입을 이용해 단순히 배를 채우는 것이 아니라 어둠 속에서 모든 감각을 이용해 식사를 함으로써 우리 몸의 소중함도 깨달을 수 있어 교육적인 효과가 크다.

    식사를 하면서 특별한 추억도 남길 수 있어 가족 단위 관람객이 많다. 입장료는 예매시 4만5,000원, 현장 구매는 5만5,000원.

    ▲ ''''꿈꾸는 과자 상자 展''''=제과그룹 크라운해태가 기획한 전시. 한번 쓰고 버리는 과자포장지의 놀라운 변신을 볼 수 있다.

    16명 작가들의 상상력이 녹아 있는 조형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과장포장지가 설치 예술로 재탄생되기도 하고 빛과 만나 신비로운 예술작품이 되어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시킨다.

    또, 작품에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해보고, 작품을 재해석·재설치해보는 코너도 마련돼 학부모와 아이가 함께 공감하며 관람할 수 있다.

    관람 후에는 과자 선물이 제공되며, 주말에 가족이 함께 방문하면 다양한 포장재료를 이용한 탁상시계도 만들 수 있다. 입장료는7,000원.

    s
    ▲ ''''롤링볼 뮤지엄''''=공을 주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예술 작품과 구조물을 굴려보고 만들어 볼 수 있는 신나는 놀이 체험전.

    ''''신기해요'''', ''''굴려봐요'''', ''''만들어봐요'''', ''''즐겨봐요'''' 4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롤링볼을 가지고 놀면서 관람할 수 있다. 화려한 조형물과 과학이 만들어낸 독특한 재미가 있어 남녀노소 인기가 많다.

    어릴 적부터 친근한 완구 공을 이용해 호기심과 흥미를 이끌어내고, 공간 지각 능력, 상상력, 창의력도 키울 수 있어 엄마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다. 용산전쟁기념관에서 전시되고 있는 ''''별난물건박물관2''''와 묶어 통합티켓을 할인 판매 중이다. 입장료는 1만6,000원.

    ▲ ''''이영란의 밀가루 놀이, 가루야 가루야''''=하얀 밀가루를 이용한 뮤지컬이 포함된 체험전으로 10여가지의 놀이를 통해 아이들이 직접 밀가루 체험 학습을 할 수 있다.

    밀가루를 이용해 그림을 그리고, 반죽을 하고, 찜질을 하는 등 아이가 밀가루를 직접 만지고, 느끼게 하여 창의력과 상상력을 길러주고 볼거리 가득한 공연으로 아이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작가 이영란은 어릴적 어머니의 수제비 반죽을 조금 떼어다가 놀았던 때를 기억하고 10년, 20년 후 밀가루가 동심으로 오는 통로가 되어줄 것을 바라며 이 체험전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3월1일까지 고양 어울림 미술관에서 1만원의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 ''''한반도의 공룡 탐험전''''=EBS 다큐멘터리 ''''한반도의 공룡''''을 바탕으로 기획된 체험전. 책으로도 발매되었는데, 이번에는 공룡을 직접 관찰할 수 있는 체험전으로 마련된 것.

    단순한 공룡 전시가 아닌 다양한 테마로 섹션이 구성되어 있어 아이와 어른 모두 즐겁게 관람할 수 있다. 공룡화석 발굴 체험, 3D 입체 영화, 뮤지컬 등을 통해 공룡을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공룡 서식지를 꾸미는 3D 퍼즐 활동, 공룡 마을 그린 올림픽 등 다양한 놀이 활동이 준비되어 있다.

    TV 출연으로 화제가 됐던 공룡 ''''점박이''''도 만날 수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고 있으며, 입장료는 초등학생 1만5,000원, 중학생 이상은 1만3,000원.

    s
    ▲ ''''피카소의 큐비즘 세모나라 네모세상''''=현대미술의 대표적인 작가 파블로 피카소와 큐비즘을 주제로 작품 감상과 다양한 놀이 체험이 가능한 전시회.

    전시뿐 아니라 스폰지 놀이, 자석 붙이기, 미디어 체험, 거울 반사 등을 통해 큐비즘을 직접 몸으로 느낄 수 있어 아이들도 쉽게 작품 감상을 수 있다.

    큐비즘의 표현방식처럼 고정관념을 벗어나 자유롭게 창작할 수 있는 ''''과자로 얼굴 콜라주 만들기'''' 체험 활동도 준비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재미를 준다.

    전시 설명과 체험은 매일 오전 10시, 11시, 2시, 3시(1일 4회, 2시간 소요)에 진행되며, 해태-크라운 제과의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

    옥션 티켓(http://ticket.auction.co.kr)의 김정순 과장은 "최근 아이들이 직접 체험을 할 수 있는 이색 체험전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아이들은 집중력이 짧아 공연 관람을 지루하게 느낄 수 있지만 이색 체험전은 아이들의 참여가 중심이 되기 때문에 활기차고 즐거운 관람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