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김해시, 8일 서부청소년센터 개관…"장유지역, 복합문화공간"

  • 0
  • 0
  • 폰트사이즈

경남

    김해시, 8일 서부청소년센터 개관…"장유지역, 복합문화공간"

    • 0
    • 폰트사이즈

    김해 서부권에 21년 만에 2번째 청소년센터 건립

    김해시청 제공김해시청 제공
    경남 김해시는 오는 8일 김해시서부청소년센터의 개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개관식은 테이프 컷팅식을 시작으로 식전공연 김해시립소년소녀합창단과 김해 모산중학교 3학년 송채인 학생의 색소폰 공연에 이어 본행사가 진행되며 2부 행사는 1층에서 김기경 피아니스트의 축하공연과 청소년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3층에서는 AR피구 HADO체험, 야외에서는 청소년버스킹 공연이 이뤄지는 등 다채로운 공연,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김해시서부청소년센터는 2004년 중부권인 구산동 김해시청소년센터(청소년문화의집) 건립 이후 청소년들의 염원을 담아 21년 만에 건립된 지역 2번째 청소년문화의집으로, 서부권인 장유지역에 총사업비 97억 원을 투입해 지상 3층, 지하 1층 규모로 건립됐다. 청소년들이 창의적이고 주도적인 활동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복합 문화공간으로서 청소년들의 창의성과 자율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특성화실을 꾸몄다.
     
    휴게공간은 1층 북카페, 휴게카페, 드림스템, 2층 라운지, 3층 라운지가 있으며 활동공간은 2층 댄스실(2실), 밴드실, e스포츠실, 노래연습실(2실), 체육활동장, 스터디카페 등이 있다. 또 프로그램실은 공작소, 요리체험실, 파티룸, 동아리실, 강의실, 다목적실 등이 있다.
     
    시범 운영 기간인 현재 이런 다양한 공간을 바탕으로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새로운 경험' 프로그램으로 VR 콘텐츠 체험, 브릭코딩(레고로 코딩), HADO(AR피구)를, '건강한 방학나기' 프로그램으로 K-POP 커버댄스, 드럼 연주 첫걸음, 오일파스텔 드로잉, 베이킹 3종, 에소프레소 커피 추출을 진행하고 있다. '새학기 준비' 프로그램으로 바른글씨, 과학실험을 진행 중이며 청소년들의 참여가 활발하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청소년은 김해시의 미래이자 보물이다. 김해시서부청소년센터가 청소년들의 꿈과 열정을 키우는 공간으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며 "청소년들이 센터에서 다양한 경험과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