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교육부 '의대 수업거부 강요 행위' 집중 신고기간 운영



교육

    교육부 '의대 수업거부 강요 행위' 집중 신고기간 운영

    교육부 제공교육부 제공
    교육부는 26일부터 5월 10일까지 2주간 의대 수업 거부 강요 행위에 대한 집중 신고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의대 학생들의 집단행동 등으로 수업 중단과 개강 연기를 지속해오던 대다수의 의대가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수업을 재개함에 따라 의대생들의 집단행동 참여 강요 행위에 따른 피해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보호하기 위해서다.

    교육부는 수업 거부 강요 행위에 따른 피해, 보호 요청 필요시 '의대 학생 보호·신고센터'에 적극적으로 신고해 줄 것을 독려할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학생에 대한 강요·협박 사례 등 위법행위가 의심되는 경우 경찰에 수사 의뢰하는 등 학생 보호를 위해 강력히 대응할 계획이다.
     
    각 대학에서도 학생 상담 등을 통해 대학 내 집단행동 참여 강요행위에 대해 자체 상황점검을 진행하고, 피해 사례를 파악해 수업에 복귀하기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원활히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보호조치를 마련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의대 수업 거부 강요 행위 집중 신고기간 운영으로 수업에 복귀하려는 학생들을 적극 보호하고, 의대 학사 운영이 정상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