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홍태용 김해시장, 5월까지 19개 전 읍면동 권역별 방문



경남

    홍태용 김해시장, 5월까지 19개 전 읍면동 권역별 방문

    2023년 시정 성과, 2024년 6대 시정 운영 방향, 김해 3대 메가이벤트 안내, 시민과의 값진 대화

    김해시청 제공김해시청 제공
    홍태용 경남 김해시장은 지난 25일 김해여성센터에서 상동면·대동면·삼안동·불암동 주민과의 대화를 시작으로 오는 5월까지 8개 권역별 19개 전 읍면동에서 시민과의 대화를 나눈다.

    김해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참여 희망 주민을 비롯해 도‧시의원, 유관기관‧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읍면동 교양강좌팀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홍 시장의 민선 8기 2023년 시정 성과, 2024년 6대 시정 운영 방향, 김해 3대 메가이벤트 안내, 시민과의 값진 대화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행사 시간을 저녁 시간대로 옮겨 시민들의 참여확대 및 소통 강화에 힘썼다. 홍 시장은 2시간 동안 시정 운영 방향 등을 직접 발표하고 시민과의 대화를 주재하면서 시민 건의와 애로를 들은 뒤 즉답하는 방식으로 진행해 시민들의 시정 이해도와 신뢰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김해시는 지난해 2024년 국‧도비로 1조 1477억 원 역대 최고액을 확보했으며 1조 2560억 원의 투자유치 실적을 달성해 3491명 신규 고용을 창출하는 등 지역경제 체질 개선에 힘썼다고 김해시는 설명했다. 또 대성동고분군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매니페스토 공약실천계획 평가 최우수 등급 달성 등으로 민선 8기 시정의 밑그림을 그려나가고 있다.

    김해시는 올해 6대 시정 운영 방향을 △문화적 도시 경영 △동남권 경제수도 도약 △탄소중립 김해 브랜드 △도시 인프라 완비 △모두의 안전과 복지 △도시 매력자본 발굴로 정하고 시민과 함께 도시 역사의 전환점을 만들어 가고 있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올해 3대 메가이벤트로 시민들과 함께 김해 역사의 전환점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다음 세대에게 전해 줄 또 한 번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함께 써내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