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강원도, 코로나19 위기단계 '관심' 하향



강원

    강원도, 코로나19 위기단계 '관심' 하향

    코로나 19 선별진료소 모습. 황진환 기자코로나 19 선별진료소 모습. 황진환 기자
    강원특별자치도 코로나19 방역대책추진단이 5월 1일부터 코로나19 위기단계를 현재 3단계(경계)에서 1단계(관심)로 하향한다.

    지난 19일 코로나19 중앙사고수습본부가 정례회의를 통해 코로나19 방역 상황이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는 점 등을 반영해 위기단계를 하향한데 따른 조치다. 전국 양성자 수는 지속적으로 감소 중이고 단기간 유행하거나 급증 가능한 변이 또한 확인되지 않고 있으며 미국, 일본 등 대다수 국가는 이미 비상대응체계를 해제한 상황이다.

    위기단계 하향에 따라 방역조치 법적의무는 해제돼 자율 방역실천으로 전환되고 의료지원은 일반의료체계 내에서 검사 및 치료, 치료제와 백신 지원은 유지한다. 감시 대응은 호흡기 표본감시 강화 및 방역당국 중심의 대응으로 전환한다. 고위험군 보호를 위한 치료제 지원 등은 지속된다.
     
    이경희 강원도 복지보건국장은 "4년이 넘는 긴 대응기간 전 도민 모두가 정말 고생 많으셨다. 방역당국의 방역조치에 잘 따라주신 점 깊이 감사드린다. 앞으로 새로운 감염병 위기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대응인력 역량강화와 도민 스스로 감염병 예방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개인방역수칙 홍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