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투표소 몰카' 공범 9명 확인…선거사범 수사 역량 집중



사건/사고

    '투표소 몰카' 공범 9명 확인…선거사범 수사 역량 집중

    "금전·차량 지원이나 적극 권유 등 여러 형태 공모 관계 수사"

    사전투표소에서 경찰이 열적외선복합탐지장비를 사용해 불법촬영기기 설치 여부를 점검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사전투표소에서 경찰이 열적외선복합탐지장비를 사용해 불법촬영기기 설치 여부를 점검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
    경찰이 투표소에 몰래카메라를 설치한 사건과 관련해 9명의 공범을 추가로 확인하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경찰청 관계자는 15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사전투표소 몰카' 관련 주범과 공범 등 3명을 구속송치했고, 추가로 공범 9명을 특정해 수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포렌식 등 증거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수사 단서가 나와 9명을 특정하게 됐다"면서 "다같이 (범죄) 행동에 참여한 것은 아니다. 금전이나 차량 지원, 적극적인 권유 등 여러 형태의 공모 관계 등을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윤희근 경찰청장은 간담회에서 "선거사범 수사는 특성상 짧은 기간 내 수사의 완결성을 높여야 한다. 신속하면서도 공정하게 수사하도록 역량을 집중하라고 전국지휘부 화상회의에서 (각 지휘관들에게) 주문했다"고 말했다.

    선거사범의 공소시효는 6개월로, 이번 총선의 공소 시효는 오는 10월 10일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