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고흥 농수산물 파리올림픽 공략, 300만 불 수출 협약



전남

    고흥 농수산물 파리올림픽 공략, 300만 불 수출 협약

     공영민 군수(왼쪽에서 5번째) 일행이 8일 농수산물 300만 불 프랑스 수출협약을 하고 기념촬영했다. 고흥군 제공  공영민 군수(왼쪽에서 5번째) 일행이 8일 농수산물 300만 불 프랑스 수출협약을 하고 기념촬영했다. 고흥군 제공 
    공영민 고흥군수를 단장으로 한 '고흥군 농수산물 유럽 수출개척단'이 프랑스 파리에서 ㈜에이스푸드(ACE FOOD SAS 대표 이상효)와 3년간 고흥 농수산물 300만 불(한화 41억 원) 수출협약을 체결했다.
     
    ㈜에이스푸드는 프랑스 파리 시내 중심가에 7개의 로컬 직영 매장을 보유한 유통기업으로 작년 매출액은 약 200억 원이며, 주로 한국 식재료를 전문으로 취급해 프랑스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공영민 군수는 "(주)에이스푸드와 고흥군은 K푸드 열풍과 2024년 파리올림픽 시장 특수에 맞춰 현지인 입맛에 맞는 유자 관련 신상품 개발 및 출시를 전략적으로 준비해 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협약으로 일본 유즈(YUZU)를 고흥 유자(YUZA)로 대체하고, 독특한 향이 일품인 고흥 유자 원액을 활용한 유자 음료가 2024 파리올림픽을 앞둔 프랑스 시장에 큰 이슈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에이스푸드 이상효 대표는 "우리 회사는 프랑스의 한식당 80%에 한국 농수산식품을 전문으로 납품하고 있으며, 또한 직영 매장을 통해 현지인들에게 K푸드 열풍을 이끌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고흥 유자차, 유자 음료, 고흥 김 등 다양한 농수산 가공식품을 파리 시장에 유통해 고흥군과 함께 성장하는 회사가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