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공의 지침' 작성자는 군의관…'메디스태프' 수사도 속도



사건/사고

    '전공의 지침' 작성자는 군의관…'메디스태프' 수사도 속도

    "수사 상당한 진척 있었다…조만간 결과 어느정도 말할 기회 있을 것"
    공중보건의 명단 공개 추가 입건…의대 휴학생으로 확인

    끝 보이지 않는 의정갈등. 연합뉴스끝 보이지 않는 의정갈등. 연합뉴스
    집단행동에 들어간 전공의들의 행동 지침 등을 작성·유포한 사람은 군의관인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또 온라인 커뮤니티에 공중보건의 명단 등을 공개한 의대생을 추가로 확인해 입건하는 등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경찰청 우종수 국가수사본부장은 1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전공의들의 집단 행동 지침을 작성한 2명은 모두 군의관 신분인 것으로 확인했다"며 "수사에 속도를 내 조만간 수사 결과를 어느정도 말할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들이 작성한 '전공의 집단 행동 지침'은 의사들의 단체 채팅방이나 페이스북 등에서 유통된 것으로, 보건복지부가 발견해 경찰에 고발한 건이다.

    경찰은 또 온라인 커뮤니티에 공중보건의 명단을 공개한 사건 관련 의대 휴학생을 추가로 입건했다.

    우 본부장은 "게시자 2명을 특정했다"며 "한 명은 현직 의사, 다른 한 명은 의대 휴학생"이라고 전했다.

    경찰은 또 집단행동에 참여하지 않은 전공의들의 명단이나 근무지, 집단행동 지침 등이 게시된 의료인들의 커뮤니티 '메디스태프'에 대한 수사도 속도를 내고 있다.

    우 본부장은 "압수수색을 포함한 수사를 하고 있는데, 상당한 수사의 진척이 있었다"며 "수사중인 사안이어서 공개할 순 없지만 공개할 수 있는 시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