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동훈 "사기꾼 변호해서 22억 받은 조국혁신당, 전관예우 양성화"



국회/정당

    한동훈 "사기꾼 변호해서 22억 받은 조국혁신당, 전관예우 양성화"

    고액 수임 논란에 꼼수 대출 논란 휩싸인 野
    한동훈 "범죄자 심판"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29일 서울 영등포구 영진시장 삼거리에서 영등포을 박용찬 후보 지지 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29일 서울 영등포구 영진시장 삼거리에서 영등포을 박용찬 후보 지지 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연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에 대해 연일 "범죄자를 심판해야 한다"고 맹공을 퍼붓고 있다.

    한 위원장은 29일 서울 영등포 영진시장삼거리를 찾아 "자기들이 감옥 가지 않기 위해, 앞으로 처벌받을 것을 막기 위해 보복하는 용도로 정치를 희화화시키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배우자의 고액 수임료로 논란의 중심이 된 조국혁신당 비례 1번 박은정 후보(전 수원지검 성남지청장) 을 거론했다. 한 위원장은 "사기꾼 변호해서 22억을 받았다"며 "형사 사건 단건에 22억을 받아가는 것은 처음 본다. 아무리 전관예우를 해도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조국이 말하는 검찰개혁은 전관예우가 양성화되는것이냐"며 "피해자들의 피 같은 돈이다. 그 정도면 공범"이라고 주장했다.

    29일 서울 영등포구 영진시장 삼거리에서 국민의힘 영등포구을 박용찬 후보가 지지 호소하고 있다. 연합뉴스29일 서울 영등포구 영진시장 삼거리에서 국민의힘 영등포구을 박용찬 후보가 지지 호소하고 있다. 연합뉴스
    앞서 박 후보는 1년간 재산이 41억원 증가해 논란이 됐다. 박 후보가 총선 후보 등록을 하면서 본인과 배우자 재산 등 총 49억8200만원을 신고했는데, 지난해 5월 박 후보 배우자인 검사장 출신 이종근 변호사가 퇴직하면서 신고한 마지막 고위공직자 재산 신고 내용에 따르면 당시 부부 재산은 총 8억7500만원에 불과했다. 이 변호사는 피해 액수가 최대 1조원대인 '휴스템 코리아 사기 사건'에서 업체 대표 등의 변호를 맡아 총 22억원을 수임했다는 보도가 전날 나오기도 했다.

    한 위원장은 또 '꼼수 증여' 논란을 일으킨 민주당 공영운 후보와 문진석 후보, '편법 대출' 논란을 빚은 양문석 후보 등을 일일이 거명하며 "그들이 어떤 정치를 할 것인지 이걸로 자명해졌다. 범죄자들로부터 지배받으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