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205m 세계 최고 엘리베이터 테스트타워 완공



부동산

    205m 세계 최고 엘리베이터 테스트타워 완공

    이름은 ''현대 아산타워''

    현대 아산타워

     

    현대엘리베이터가 세계에서 가장 높은 205m의 초고속 엘리베이터 테스트타워를 완공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15일 경기도 이천 본사에서 김문수 경기도지사와 조병돈 이천시장,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송진철 현대엘리베이터 사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고속 엘리베이터 테스트타워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 타워는 현대그룹 창업주인 고(故) 정주영 명예회장의 호 ''아산(峨山)''을 따서 ''현대 아산타워''로 이름지어졌다.

    현대 아산타워는 현대아산과 현대건설이 공동으로 시공을 맡고 현대엔지니어링이 설계에 참여해 1년 2개월여 만에 준공됐다.

    현대 아산타워에는 국내에서 가장 빠른 분속 600m급 초고속 엘리베이터 2대와 세계 최고 속도인 분속 420m급 전망용 엘리베이터 등 총 5대가 설치돼 있다.

    오는 9월에는 세계 최고 속도의 분속 1천80m급 엘리베이터 2대가 설치될 예정이다.

    그동안에는 일본 미쓰비시의 테스트타워가 173m로 가장 높았고 일본의 후지텍(169m)과 독일의 티센크루프(157m)가 그 뒤를 이었다.

    현정은 회장은 "현대엘리베이터가 세계 속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첨단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estNocut_R]

    현대엘리베이터 관계자는 "엘리베이터의 각종 성능을 체계적으로 시험하고, 연구할 수 있는 최첨단 시설을 갖춤에 따라 쉰들러나 오티스, 미쓰비시, 티센크루프 등 세계적인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현대 엘리베이터는 지난해 국내시장에서 연간 1만대 이상의 승강기를 설치해 시장점유율을 36%까지 끌어올리는 등 2년 연속 국내 1위를 기록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