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2021 국민참여 웰다잉 챌린지'에 대해 아시나요?



전국일반

    [영상]'2021 국민참여 웰다잉 챌린지'에 대해 아시나요?

    건보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 연명의료결정제도에 대한 인식개선 동영상 배포
    웰다잉 문화 조성을 위한 안내 유튜브 채널 개설
    인증샷 챌린지 등 다양한 홍보 활동 진행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안수민 본부장는 연명의료결정제도에 대한 인식개선과 웰다잉 문화조성을 위하여 실시한 '국민참여 웰다잉 챌린지'를 영상으로 제작해 공개했다.

    '웰다잉 챌린지'는 지난 6개월간 서울 관내 사회복지시설과 협업하여 참가자를 모집, 희망에 따라 미션(연명의료결정제도 교육 수강,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작성, 웰다잉 인터뷰 참여)을 수행하는 행사로 서울 관내 21개 사회복지시설 및 약 350여 명의 국민 참여로 진행됐다.

    또한, 이 과정에서 공단은 연명의료 강의 영상을 자체 제작, SNS 플랫폼 이메일을 통해 배포하여 각 시설 별 영상 시청을 통해 제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고 대면 인터뷰가 가능한 시설에 방문하여 촬영한 영상을 모아 홍보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장안데이케어센터에서 연명의료결정제도 강의 영상을 시청중인 웰다잉 챌린지 참가자들. 유튜브 캡처장안데이케어센터에서 연명의료결정제도 강의 영상을 시청중인 웰다잉 챌린지 참가자들. 유튜브 캡처홍보 영상은 대한노인회, 노인복지관, 사회복지시설 등 유관기관, 건보공단 민원실 등에 배포할 예정이며,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도 게시될 예정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수민 서울강원지역본부장은 "그동안 챌린지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죽음이 두려움의 대상이 아닌 삶을 완성시키는 아름다운 마무리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