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칸영화제, 올해 물리적 개최 어렵다…타 영화제와 협업



영화

    칸영화제, 올해 물리적 개최 어렵다…타 영화제와 협업

    개최 불투명해진 프랑스 칸 영화제 행사장 주변 (사진=칸 신화/연합뉴스 제공)

     

    세계적으로 유행한 코로나19 여파로 제73회 칸영화제를 원래 형태로 진행하는 게 사실상 불가능해졌다.

    티에리 프레모 칸영화제 집행위원장은 10일(현지 시간) 영국 영화 매체 스크린 데일리와의 인터뷰에서 "현 상황에서 물리적 형태의 영화제는 예상하기 어렵다"며 "6월 초에 공식 섹션 초청작들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예년처럼 영화제가 열리는 칸의 거리 크루아제에 관객들이 모여 즐기는 형식의 영화제가 불가능해진 대신 다른 영화제들과 협업하는 방식으로 초청작을 공개할 예정이다.

    칸영화제 측은 다음 달 초 발표할 올해 초청작을 '칸 2020'이라 이름 붙이고 토론토 영화제, 앙굴렘 영화제, 산 세바스티안 영화제, 뉴욕 영화제, 부산국제영화제 등 가을에 열릴 영화제에서 상영할 예정이다.

    프레모 위원장은 "올해 초청작 발표는 예년처럼 '경쟁 부문', '주목할만한 시선', '비경쟁 부문'으로 나눈 구조가 되지 않을 것"이라며 "올해 여름부터 내년 봄까지 개봉할 영화 중에서 선정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베니스 영화제와 공동으로 상영하는 아이디어도 고려 중"이라고 말했다.

    올해 칸영화제 필름 마켓은 6월 22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리며, 가상 부스, 비디오 미팅, 온라인 상영 등의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