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세대비하 제명' 김대호 재심청구 "총선 완주"



국회/정당

    '세대비하 제명' 김대호 재심청구 "총선 완주"

    • 2020-04-08 11:48

    "필요하면 가처분 신청도 할 수 있다"

    '세대 비하' 논란으로 미래통합당 윤리위원회에서 제명 조치를 받은 관악갑 김대호 후보가 8일 오전 영등포 미래통합당 당사 앞에서 입장을 밝히고 있다.(사진=윤창원 기자)

     

    '세대 비하' 발언 논란으로 8일 미래통합당 윤리위원회로부터 제명 처분을 받은 서울 관악갑 김대호 후보는 재심을 청구하겠다고 반발했다.

    김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영등포구 통합당 중앙당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리위 결정에 대해 10일 이내에 재심청구를 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필요하면 가처분 신청도 할 수 있다"며 "저는 (총선을) 완주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앞서 김 후보는 지난 6일 통합당 선거대책회의에서 "50대들의 문제의식에는 논리가 있다. 그런데 30 중반, 40대는 논리가 아니다. 거대한 무지와 착각"이라는 발언을 해 세대 비하 논란에 휩싸였다. 또 다음날인 7일 서울의 한 지역방송국이 주최한 관악갑 총선 후보자 토론회에서 "장애인들은 다양하다. 나이가 들면 다 장애인이 된다"고 말해 이틀 연속 막말 논란을 낳았다.

    이에 김 후보는 "노인 폄하는커녕 노인 공경과 배려 발언"이라며 "나이 들어 장애를 갖게 되는 것이 모멸감을 느낄만 한 일인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제 발언이 이른바 노인 폄하 발언이라고 해 제명을 한다면 통합당은 장애인 비하 시비에 휘말리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당 윤리위는 8일 "선거 기간 부절한 발언으로 당에 극히 유해한 행위를 했다"며 김 후보를 제명 처분했다. 이로써 공천 및 후보 등록은 자동 취소되게 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