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윤호중, 김종인에 "대학교 2학년 수준, 황교안이란 애마 타"



국회/정당

    윤호중, 김종인에 "대학교 2학년 수준, 황교안이란 애마 타"

    민주당 사무총장 김종인 위원장 비판
    일부 대학생 비하 논란도...윤호중 "대학교 2학년 수준이 낮다는 게 아니다" 수습
    윤 총장, 김종인 돈키호테에 비유키도 "황교안 애마타고 박형준 시종 데리고 다녀"
    통합당 "제1 야당 대표 동물에 비유, 선대위원장에 부정적 이미지 덧대 비하" 발끈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사무총장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현안점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사무총장은 7일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의 코로나19 사태 대응을 위한 100조 재원 마련 대책에 대해 "대학교 2학년생 리포트 수준에 불과한 대책"이라고 말해 또다시 구설수에 휘말렸다.

    윤 총장은 비하 발언 논란이 일 수도 있다고 생각한 듯 발언하자마자 "대학교 2학년 수준이 낮다는 게 아니"라고 수습하기도 했다.

    그는 "제가 김종인 선대위원장의 100조 계획에 대해 대학교 2학년생 수준이라고 했는데 대학교 2학년생이 (수준이) 낮다는 게 아니라 경제학 원론 수준을 마친 거라는 의미"라고 부연했다.

    윤 총장은 또 통합당 황교안 대표에 대해 "통합당의 김 위원장은 황교안의 애마를 타고, 박형준 시종을 데리고 대통령 탄핵이라는 가상의 풍차를 향해 뛰어들고 있는 모습"이라고 비꼬으면서 야당 측으로부터 강한 반발도 샀다.

    윤 총장은 국회에서 열린 현안점검회의에서 "최근 김종인 선대위원장의 선거운동을 보면 세르반테스 소설 돈키호테가 생각난다"며 "통합당의 김 위원장은 황교안의 애마를 타고, 박형준 시종을 데리고 대통령 탄핵이라는 가상의 풍차를 향해 뛰어들고 있는 모습"이라고 풍자했다.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사무총장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현안점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윤 사무총장은 김 위원장이 코로나19 대응책으로 제안한 '100조원 예산'에 대해서는 "세출 구조조정으로 100조원을 만들어 코로나19 대응에 쓰자는, 대학교 2학년 수준에 불과한 대책을 만들고 있다"며 "망상에 빠져 있는 김종인 선대위원장이 하루빨리 정상적인 모습으로 돌아오시길 바란다"고 지적했다.

    윤 사무총장은 앞서 김대호 통합당 관악갑 후보가 "3040 세대는 무지하다"고 발언한 데 비판하기도 했다. 윤 사무총장은 "김 후보가 3040 세대에 대해 무지한 모습을 보인 데 대해 대단히 개탄하고 있다"며 "국민을 지치게 하는 건 코로나 바이러스뿐 아니라 통합당의 상식 이하 막말"이라고 했다.

    통합당은 김 총괄선대위원장을 윤 사무총장이 비판한 데 대해 강하게 반발했다.

    황규환 부대변인은 "제1 야당의 대표를 동물에 비유하고, 선대위원장에게 부정적 이미지를 덧대며 아랫사람으로 표현하고 비하한 것"이라며 "통합당 전체에 대한 모욕이고, 통합당을 지지하는 국민을 싸잡아 비하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