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30~40대는 무지"…김대호 '망언'에 통합당 사과권고



국회/정당

    [영상]"30~40대는 무지"…김대호 '망언'에 통합당 사과권고

    김대호 "30 중반, 40대는 논리가 아니다" 논란
    통합당 "징계 일부 논의, 일단 공개 사과 권고"

    미래통합당이 6일 "30~40대는 논리가 아니다" 발언을 한 김대호 관악갑 후보에게 사과를 하라고 권고했다.

    통합당 고위관계자는 이날 CBS노컷뉴스와의 통화에서 "김 후보 발언에 대한 징계를 일부 논의했으나 일단 자신의 발언에 대한 공개 사과를 하라고 권고했다"고 밝혔다 .

    앞서 김 후보는 이날 서울 영등포 당사에서 열린 현장 선대위 회의에서 "60, 70대는 대한민국이 얼마나 열악한 조건에서 발전을 이룩했는지 잘 아는 데 30, 40대는 그런 것을 잘 모르는 것 같다"며 "태어나보니 어느 정도 살만한 나라여서 이분들의 기준은 유럽이나 미국쯤 되는 것 같다"고 주장했다.

    이어 "30, 40대의 문제의식은 대한민국 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는데, 문제는 대한민국이 어떻게 성장·발전했는지 그 구조, 원인. 동력을 모르다 보니 기존 발전 동력을 무참히 파괴하는 쪽으로 갈 수밖에 없다"고 했다.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가운데)이 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미래통합당 당사에서 열린 서울 현장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손팻말을 들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왼쪽부터 관악갑 김대호 후보, 영등포갑 문병호 후보, 나경원 서울선거대책위원장, 김종인 위원장(사진=연합뉴스)

     

    그러면서 "60, 70대에 끼어있는 50대들의 문제의식에는 논리가 있다"면서 "그런데 30 중반, 40대는 논리가 아니다. 거대한 무지와 착각"이라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발언 이후 논란이 일자 자신의 SNS(페이스북)에 "보수와 통합당에 대한 30대 중반에서 40대의 냉랭함은 성찰과 혁신의 동력이 될 수 있다"면서도 "하지만 냉랭함을 넘어 경멸과 혐오를 격하게 발산하는 분들은 대한민국이 기대에 한참 미치지 못하는 나라가 된 이유를 정확하게 파악했으면 한다"라고 주장을 굽히지 않았다.

    김 후보 발언에 관악갑 무소속 김성식 후보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세대 문제를 떠나서 평소 얼마나 유권자를 무시하고 우습게 보는지를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정치인으로서 기본이 의심스럽다"며 "세대든 각자의 삶과 각자의 고민을 가지고 있다. 김대호 후보의 발언이야말로 세대갈등을 조장하는 '무지와 착각'의 결과"라고 지적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