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키움-롯데, 2 대 1 트레이드 단행 '백업 보강'



야구

    키움-롯데, 2 대 1 트레이드 단행 '백업 보강'

    키움에서 롯데로 이적하는 추재현(왼쪽부터)과 반대로 팀을 옮기는 차재용, 전병우.(사진=키움, 롯데)

     

    프로야구 키움과 롯데가 2 대 1 트레이드를 단행했다.

    두 구단은 6일 키움 외야수 추재현(21)과 롯데 내야수 전병우(28), 좌완 차재용(24) 간의 트레이드에 합의했다고 전했다. 두 구단 모두 각 포지션 백업 멤버를 강화했다.

    차재용과 전병우는 각각 2015 신인 드래프트 2차 2라운드와 3라운드로 롯데 지명을 받았다. 부천고를 졸업한 차재용은 통산 4시즌 16경기 16이닝을 소화하며 승패 없이 평균자책점 5.63을 기록했다.

    개성고와 동아대 출신 전병우는 통산 2시즌 동안 56경기에 출전했다. 117타수 29안타 3홈런 13타점 타율 2할4푼8리를 기록했다.

    키움 김치현 단장은 "두 선수를 영입하게 돼 기쁘다"면서 "차재용은 지금까지 구단에서 지켜봐온 투수로 재능이 상당히 많은 선수고 전병우도 장타율과 출루율이 우수해 타선에서의 활용도가 높은 선수"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추재현은 2018년 신일고를 졸업하고 2차 3라운드로 키움에 입단했다. 롯데는 "좌투좌타의 추재현은 지난해 퓨처스리그 올스타에 선정됐을 만큼 장타와 출루에 능하고 강견을 지닌 선수"라고 평가했다.

    롯데 성민규 단장은 "추재현은 고교 시절부터 두각을 나타낸 선수"라면서 "3학년 시절에는 OPS(출루율+장타율) 전체 1위를 차지할 정도로 타석에서 생산 능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기대했다. 이어 "현재보다 미래를 내다본 트레이드"라고 설명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