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양우 장관 "한복업계, 관광기금 융자지원한다"



문화 일반

    박양우 장관 "한복업계, 관광기금 융자지원한다"

    무담보로 2억원까지 1%로 대출 가능

    박양우 장관이 2일 서울 종로구 인사동의 한 한복매장을 방문해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복업계 현장 상황을 둘러보고 의견을 듣고 있다.(사진=문체부제공)

     

    문화체육관광부 박양우 장관이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한복업계를 관광지원서비스업으로 지정해 관광기금 융자지원 대상으로 편입시킨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사태로 결혼식이 취소되고 관광객이 줄면서 피해가 커진 한복업계를 지원하기 위해서다.

    박 장관은 2일 오후 서울 종로구 인사동 한복업체들을 돌아본 뒤 "한복업계가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체감할 수 있는 지원 대책을 최대한 빠른 속도로 추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체부 관계자는 "한복업계가 관광지원서비스업으로 지정돼 관광기금 융자지원 대상으로 편입되면 무담보(신용보증부 1~8등급), 운영자금 2억원까지 이자율 1%로 융자받을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박 장관은 이와 함께 홈페이지 구축, 화보 촬영 등 온라인 마케팅 지원비로 업체당 300만~1천500만원씩 총 3억원을 지원하고, 대중문화예술인과의 상품 개발 및 홍보마케팅 협업 지원에 업체당 최대 1억원씩 총 10억원을 지원하는 방안도 제시했다. 또 한복업체 1천 곳에 손세정제와 소독약제 등 총 1억원 규모의 방역용품도 지원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정부가 발표한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방안과 추경 대책 등에 포함된 고용유지지원금, 일자리안정자금 등 각종 정책을 한복업계도 적극 활용할 것을 권장했다.

    박 장관은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대로 경제 회복을 위한 수요 확대 캠페인을 펼쳐야 한다"며 "추가적인 지원 방안을 조속히 마련하고 한복도 산업정책 차원에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