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유승민 "코로나 이후 경제, 文 세력에 맡길 건가"



국회/정당

    유승민 "코로나 이후 경제, 文 세력에 맡길 건가"

    "믿을 수 없는 문재인 세력 VS 새롭고 깨끗한 통합당"
    정유섭 등 오늘 지원, 내일 친박계 권영세 방문

    발언하는 미래통합당 유승민 의원(사진=연합뉴스)

     

    수도권을 중심으로 지원방문을 다니고 있는 유승민 미래통합당 의원은 31일 "코로나19 사태 이후 제일 걱정되는 것이 경제"라며 대안 야당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유 의원은 이날 인천 부평갑 후보인 정유섭 의원의 선거사무실을 방문해 이 같이 말한 뒤 "경제를 누구의 손에 맡길 것인가가 이번 선거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 사태 이후 경제 위기 극복을 믿을 수 없는 문재인 세력한테 맡길 것인가, 새롭고 깨끗하고 능력 있는 보수정당으로 출발하는 통합당에 맡길 것인가"라고 되물었다.

    그는 "코로나 이후 비상한 경제 정책을 써야 하는데, 지난 3년 동안 문 정권이 했던 소득주도성장, 최저임금, 근로시간 단축, 이런 모습을 보면 고집부리며 했던 엉터리 정책이 코로나 끝나고도 바뀔 리 없다"고 정부를 비판했다. 경제 문제에 민감한 수도권-중도 무당층을 공략하는 발언으로 해석된다.

    그러면서 최근 코로나19로 야권이 오히려 어려워진 점을 짚었다. 유 의원은 "지난 3년간 문 대통령과 민주당 사람들이 망친 경제, 안보, 헌법 가치들, 정의와 공정·평등 등이 코로나에 다 덮였다"고 지적했다.

    유 의원이 이날 방문한 정 의원은 지난 총선에서 26표 차이로 신승한 지역이다. 그는 이에 대해 "(이번 총선에선) 26표가 아니라 2만6천표로 앞서가기를 바란다"고 응원했다.

    유 의원은 이날 정 의원을 방문한 데 이어, 정승연(인천 연수갑)‧윤상일(서울 중랑을) 후보를 지원했다. 다음 날인 다음달 1일엔 측근인 이혜훈(서울 동대문을) 후보와 김재섭(서울 도봉갑) 후보 그리고 친박계인 권영세(서울 용산) 후보의 선거사무실을 방문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