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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라인 앱 활용해 코로나19 실태조사 실시



아시아/호주

    일본, 라인 앱 활용해 코로나19 실태조사 실시

    (사진=연합뉴스)

     

    일본 정부가 무료통신 어플리케이션 라인(LINE)을 활용해 일본 내 코로나19 확산 실태 조사에 나선다.

    네이버 일본 자회사인 라인이 운영하는 무료통신 앱 '라인'은 일본 전체 인구의 65%가량인 8천300만명이 이용하고 있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라인은 자사 앱 이용자를 대상으로 31일부터 이틀간 코로나19 관련 건강 정보를 파악하는 1차 조사를 한다.

    일본 후생노동성과 맺은 코로나19 정보제공 협약에 따라 진행하는 이 조사는 라인 사용자 전원에게 메시지를 보내 37.5도 이상의 발열이나 목 통증, 기침 증상이 있는지 등 건강상태를 묻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코로나19의 대표적인 증상이 있는 경우는 언제부터 나타났는지와 2주 이내에 외국을 다녀왔는지 등도 묻는다.

    라인 측은 응답자의 연령, 성별, 거주지역 등의 정보를 수집한 뒤 개인 정보가 특정하지 않은 형태로 통계처리해 코로나19 대응을 담당하는 후생노동성에 제공할 예정이다.

    라인 측은 수집한 데이터는 결과를 분석한 뒤 즉각 폐기된다고 밝혔다.

    라인은 조사 결과 신빙성을 높이기 위해 다음달 5일 2차 조사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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