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삼성디스플레이, 내년부터 LCD 생산 중단…차세대 QD로 전환



IT/과학

    삼성디스플레이, 내년부터 LCD 생산 중단…차세대 QD로 전환

    (사진=박종민 기자/자료사진)

     

    삼성디스플레이가 내년부터 LCD(액정표시장치) 생산을 전면 중단하기로 했다. '차세대 QD(퀀텀닷)'로 사업 전환에 속도를 높이기 위한 차원에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31일 충남 아산사업장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이런 내용의 관련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고객사들에는기존 LCD 물량에 대해선 올 연말까지 차질 없이 공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LCD 관련 분야 직원들은 LCD 생산이 종료되는 시점에 QD분야 등으로 전환 배치될 예정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중국발 공급과잉으로 LCD 패널 가격이 급락세를 이어가자 지난해 국내 LCD 라인인 일부를 가동 중단했다. 이에 따라 업계에서는 올해 안에 국내와 중국 쑤저우에 있는 7세대, 8세대 LCD 생산라인을 중단하고 QD 디스플레이로 전환할 것으로 전망됐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차세대 QD로 대형 사업의 전환 속도를 높이고 대형 디스플레이의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선택"이라고 말했다.

    앞서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은 지난 19일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을 찾아 사업 전략을 점검했다.

    이 부회장은 이때 "예상치 못한 변수로 힘들겠지만 잠시도 멈추면 안 된다. 신중하되 과감하게 기존의 틀을 넘어서자"며 "위기 이후를 내다보는 지혜가 필요하다. 흔들림 없이 도전을 이어가자"고 당부했다.

    김기남 삼성전자 부회장도 18일 열린 삼성전자 정기 주주총회에서 "QD디스플레이는 사업을 본격 추진하면서 2025년까지 13조원을 투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