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종인, 태영호 만나 "열심히 돕겠다"…공천갈등 화해



국회/정당

    김종인, 태영호 만나 "열심히 돕겠다"…공천갈등 화해

    김종인 태영호 국회에서 면담
    金 "태 공사 내가 책임질 것"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태영호(태구민)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후보(서울 강남갑)를 접견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30일 4·15 총선 통합당 강남갑 후보인 태영호 전 북한공사를 만나 격려하며 지난 갈등을 풀었다. 김 총괄선대위원장은 통합당 합류 전 태 전 공사와 공천을 두고 설전을 벌인 바 있다.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태 후보와 면담을 갖고 "태 공사를 내가 책임져야 한다"라고 말했다.

    김 총괄선대위원장은 태 후보에게 "선거운동 해보니 어떠냐", "열심히 도와드릴테니 선거 승리할 수 있다고 본다"라고 말했다. 이에 태 후보는 "생각보다 녹록지 않다"면서도 "저도 열심히 뛰겠다. 위원장님이 큰 힘이 될 것 같다"라고 화답했다.

    김 총괄선대위원장은 "일반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선거가 묻혔다고 하지만 한국 유권자 수준이 낮지 않다"며 "유권자 수준을 볼 때 지난 3년 무엇이 이뤄졌는지 생각할 것이다. 현실을 직시하고 유권자에게 피력하면 호응이 높을 것"이라고 조언하기도 했다.

    한편 김 총괄선대위원장은 통합당 합류 이전인 지난 12일 태 후보 공천과 관련 "그 사람이 강남하고 무슨 관계가 있나. 남한에 뿌리가 없는 사람"이라고 비판했다. 이에 태 후보는 "통합당의 선대위원장으로 거론되는 분의 입에서 나온 말이라고는 도저히 믿을 수 없는 발언"이라고 반발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