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울·전주 등 10개 시·군 임산부에게도 친환경농산물 지원



경제 일반

    서울·전주 등 10개 시·군 임산부에게도 친환경농산물 지원

    농식품부, 2020년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시범사업 지역 추가 선정

    친환경농산물 (사진=연합뉴스)

     

    서울과 전북 전주, 경북 포항 등 10개 시·군의 임산부에게도 친환경농산물이 지원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2020년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시범사업 지역을 추가로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농식품부는 "코로나19조기 극복을 위한 민생·경제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임산부 건강증진 및 친환경농산물 소비확대 차원에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시범사업 지역을 추가로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이 시범사업에 추가로 선정된 지역은 서울시를 비롯해 경기 안성·남양주, 전북 전주·익산·순창, 전남 영암·영광·곡성, 경북 포항 등 10개 시·군이다.

    추가로 선정된 지자체에 거주하는 임산부의 경우 이르면 5월부터 친환경농산물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원대상은 지난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 또는 임산부이다.

    친환경농산물을 지원받기를 원하는 임산부는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하고 지자체에서 선정한 공급업체 쇼핑몰을 통하여 주문신청 하면 직접 집까지 배송받을 수 있다.

    임산부 1인당 연간 지원액은 48만 원이다. 여기에는 임산부 개인당 자부담 9만 6천 원이 포함되어 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올해 시범사업의 성공 여부가 지자체의 추진 역량에 달려있다"며 "공급되는 꾸러미에 대해 임산부가 만족할 수 있도록 배송이나 품질관리 등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