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코로나19 대응' 중소식품업체 상품 온라인 특별 판매



경제 일반

    '코로나19 대응' 중소식품업체 상품 온라인 특별 판매

    농식품부, 우체국쇼핑몰·이베이 통해 10% 할인 판매

    우수 중소기업 상품 특별기획전 포스터 (사진=농식품부 제공)

     

    농림축산식품부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른 소비위축으로 오프라인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식품업체를 위해 온라인을 통한 특별 판매행사를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농식품부는 대한민국김치협회, 한국전통가공식품협회, 한국전통민속주협회 등 관련 협회의 추천을 받은 우수 중소식품업체를 중심으로 우체국쇼핑몰에서 오는 31일부터 4월 13일까지 특별기획전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5월부터 7월까지 매달 첫 2주 동안 우체국 쇼핑몰뿐만 아니라 이베이(옥션·G마켓) 등 다양한 판매 채널로 확대하여 특별기획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농식품부는 행사기간 동안 배너광고·앱푸시·카카오톡 메시지 발송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한편 할인 쿠폰을 제공하여 우수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 온라인 미입점 업체에 대해서는 상품 설명을 위한 상세페이지 제작을 무료로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개학연기 등으로 대체 판로 확보가 어려운 학교급식업체 및 전년 동기대비 매출액이 10% 이상 감소한 기업이다. 식품명인, 전통식품인증기업, 술품질인증기업, 농공상기업 등 우수 품질인증업체들은 우선해서 지원할 예정이다.

    특별기획전 참가 및 상세페이지 제작 신청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기업지원센터에 하면 된다.

    농식품부 박병홍 식품산업정책실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중소식품기업을 위해 우수 제품개발 및 판로확대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