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현대상선, 4월부터 아시아~중동 3개 신규 해운 서비스 실시



생활경제

    현대상선, 4월부터 아시아~중동 3개 신규 해운 서비스 실시

    세계 3대 해운 동맹 '디 얼라이언스' 서비스 운영…현대상선은 27개 노선 서비스

     

    현대상선은 오는 4월 초부터 아시아∼중동 노선에서 3개의 신규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현대상선이 정회원으로 가입한 세계 3대 해운 동맹 '디 얼라이언스'(THE Alliance)'는 이같은 내용을 담은 아시아~중동 노선의 서비스 협력 계획을 공동 발표했다.

    '디 얼라이언스'는 독일 하팍로이드와 일본 ONE(일본 NYK·MOL·K Line 합병법인), 대만 양밍(陽明)해운이 결성한 해운동맹으로, 2017년 4월부터 협력을 시작했다. 현대상선은 4월부터 정회원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디 얼라이언스'는 이번 신규 서비스를 통해 극동·중동 서비스 횟수 증대, 직기항·서비스 커버리지 확대, 운송 일수 개선 등의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시아∼중동 노선의 신규 기항지는 ▲ AG1(닝보∼가오슝∼샤먼∼셰코우∼싱가포르∼제벨알리∼담맘∼하마드∼소하르∼싱가포르∼닝보) ▲ AG2(상하이∼닝보∼셰코우∼포트켈랑∼제벨알리∼하마드∼움카사르∼하마드∼제벨알리∼싱가포르∼상하이) ▲ AG3(칭다오∼부산∼상하이∼싱가포르∼제벨알리∼담맘∼주베일∼아부다비∼포트켈랑∼싱가포르∼홍콩∼칭다오) 등이다.

    '디 얼라이언스'는 4월부터 아시아를 비롯해 유럽, 지중해, 북아메리카, 중앙아메리카, 중동, 홍해, 인도 등 전세계 78개 항만에 기항해 총 33개 노선을 서비스할 계획이다. 이중 현대상선은 27개 노선에서 서비스한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디 얼라이언스' 정회원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함에 따라 글로벌 해운시장에서 신뢰를 회복하고 비용구조 개선과 서비스 항로 다변화 등 세계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