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정부 "대구지역 가능하면 4주 내 조기 안정화 목표"



법조

    정부 "대구지역 가능하면 4주 내 조기 안정화 목표"

    "시행과정서 초기 다소 완벽하지 못했던 문제 신속히 시정"
    "방역예산 아직 상당 남아있지만 지역경제 위해 추가투입 가능"

    대구·경북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급증하는 가운데 각 선별진료소마다 의심환자들이 몰려들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정부가 코로나19 관련 가장 많은 확진자가 발생한 대구지역에 대해 '4주 이내' 조기 안정화를 목표로 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대구와 같이 코로나19의 직격타를 맞은 지역들에 대해서는 추가예산이 정부에서 투입될 수도 있다고 내다봤다.

    코로나19 중앙사고수습본부(박능후 본부장)는 24일 오전 정례브리핑을 통해 "특히 대구지역에서 매우 빠른 속도의 감염 확진자 발생에 대해 대구 시민들의 염려가 매우 클 것으로 보고 국민들께서도 상당히 염려하실 것"이라며 "대구지역 조기 안정화를 위해 가능하다면 4주 이내 (사태를) 안정화하겠다는 목표를 실행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부 대책) 시행과정에서 초기에 다소 완벽하지 못했던 문제들은 보고받은 후 최대한 신속하게 시정하기 위해 조치를 취하고 있고, 일부는 취해져 있다"며 "무엇보다 대구 시민들의 협조와 대구시의 의료적 안정화를 위해 의료인 여러분의 노력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정부는 '심각' 단계로 코로나19 대응이 격상된 이후 특별히 달라진 당국의 조치가 있냐는 질문에 "정부가 (코로나19의) 직접적 방역과 방역에 소요되는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현재 갖고 있는 예비비는 연초라 상당히 남아있다"면서도 "대구와 같이 집중적 피해가 나타난 지역에 대해선 지역경제의 회복과 같은 측면에서도 예산 투입이 고려될 수 있기 때문에 섣불리 충분하다는 말씀을 드리는 것은 좀 조심스럽다"고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이어 "필요한 목표에 따라 적절한 예산 지원을 하겠다"며 "만약 추경(추가경정예산)이 필요하다면 추경 편성을 통해서 전반적인 방역적 측면 이외 조치들까지 강구될 것이고 각 당에서도 이 부분에 대해 적극적인 논의가 있는 것으로 안다"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