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광훈 "바이러스 주님이 고쳐줘"…이틀째 수천명 집회



법조

    전광훈 "바이러스 주님이 고쳐줘"…이틀째 수천명 집회

    22일 종로구 경찰 고발에도 또다시 광화문서 '집회'
    전광훈 "광화문 예배 온 여러분이 진정 기독교인…주님이 고쳐주실 것"
    종로서, 범투본 '금지집회' 강행에 수사…경찰 '엄정대응' 예고

    지난 22일 '문재인 하야 범국민투쟁본부'(범투본)가 서울 종로구 교보빌딩 앞 광화문 차로에서 '대한민국 바로세우기 국민대회(문재인 퇴진 국민대회)' 집회를 열고 있다.(사진=이은지 기자/자료사진)

     

    서울시가 코로나19 확산방지 차원에서 내린 집회 금지조치에도 집회를 강행했다가 경찰에 고발 당한 문재인하야범국민투쟁본부(범투본)이 또다시 대규모 집회를 벌이고 있다.

    범투본은 23일 서울 광화문 광장 일부와 옆 인도에서 '대한민국 바로세우기 국민대회(문재인 퇴진 국민대회)' 집회를 이틀째 강행했다. 서울시의 방침을 어기고 집회를 강행했다가 전날 경찰에 고발됐음에도 또다시 집회를 연 것이다.

    범투본을 이끄는 전 목사는 "여러분이 문재인 (대통령)과 박원순 (시장)의 탄압을 이기고 집회에 오게 된 것은 주님이 여러분을 위해 기도하기 때문이다"며 "광화문 예배에 온 여러분은 진짜 기독교인이다. 오히려 걸렸던 병도 낫는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여러분 중 바이러스 걸린 사람이 있다면 다음주에 다 예배에 오라. 주님이 다 고쳐주실 것이다"며 "설령 안 고쳐주셔도 괜찮다. 우리의 목적지는 하늘나라며 우리는 죽음을 이긴 자들이다"고 말했다.

    이날 집회에는 주최 측 추산 약 8000여명의 시민이 몰린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서울 종로구는 전날 범투본을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서울 종로경찰서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종로구 관계자는 "범투본에 집회 금지 조치를 통보했지만 범투본 측이 집회를 강행했다"고 고발 배경을 설명했다.

    감염병 예방 및 관리법에 따르면 보건복지부 장관이나 지방자치단체장은 감염병 예방을 위해 집회를 제한할 수 있으며 이를 위반할 시 집회 참가자는 3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다.

    주말 하루 전인 지난 21일 박원순 서울시장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광화문 광장을 비롯해 서울광장, 청계광장 등 대규모 집회를 당분간 금지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맞춰 서울지방경찰청 또한, 서울시의 대규모 집회 금지 방침이 잘 지켜지도록 인력지원 등을 약속하고 이를 위반할 시에는 지자체의 의뢰 하 수사까지 나설 수 있다고 강조한 바 있다.

    하지만 범투본은 지자체와 수사기관의 엄정 대응 방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집회를 이어가고 있다.

    범투본 측은 다음 주말인 29일과 다음달 1일에도 집회를 강행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