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신천지 강제 해산 촉구"…靑 국민청원 등장



사회 일반

    "신천지 강제 해산 촉구"…靑 국민청원 등장

    신천지 강제 해산 청원 급증해 하루만에 1만6000명 동의
    청원자 "대구 감염사태 신천지 교리와 비협조 때문에 발생"
    서울시·경기도 등 수도권 주요 지역들 신천지 통제 나서

    (사진=청와대 홈페이지 캡처)

     

    이단 신천지의 강제 해산 청원이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등장했다.

    한 네티즌은 20일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의 강제 해체(해산)을 청원합니다'라는 글을 게시판에 올렸다. 그는 CBS노컷뉴스가 20일 보도한 '[단독] 코로나19 슈퍼전파 신천지교회에선 대체 무슨 일이' 기사를 근거로 신천지가 불법적인 집단임을 주장했다.

    그는 "신천지는 설립 이래 지속적으로 타 종교신도들을 비하하고 심지어는 폭력까지 저질렀으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기본적으로 가지는 '종교의 자유'를 포교활동이라는 명목 하에 침해했다"라고 신천지가 벌인 행태를 지적했다.

    특히 이번 코로나19 대구 감염사태에서도 신천지의 이 같은 특성이 결정적으로 작용했다고 비판했다.

    이 네티즌은 "이번에 발생한 대구 신천지발 코로나19 대구 지역 감염사태 역시 신천지의 비윤리적인 교리와 불성실한 협조태도 때문에 발생한 일"이라며 "말로는 '정부에 협조'하겠다며 선전을 하지만, 언론에서 드러난 사실에 의하면 역학조사 및 방역을 방해하려는 지시를 내렸다"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종교의 자유를 침해한 신천지가, 이제는 전염병을 무기삼아 국민의 생명까지 위협하려는 것이다. 이런 조직은 종교단체가 아닌 반국가단체이자 반헌법단체로 규정하고 통제해야 한다"고 정부의 조치를 촉구했다.

    게시 만 하루도 지나지 않은 21일 오전 11시 40분 현재 1만6000명 이상이 동의했다. 온라인을 통해 이 청원이 알려지자 10분 동안 1000여명 넘게 동의하는 등 청원 숫자가 빠르게 늘고 있다.

    실제로 서울시, 경기도 등 수도권 주요 지역들에서는 신천지 활동 중단과 폐쇄를 결정했다. 대구 신천지 교인들 사이 집단감염이 나타나자 미리 지역사회 내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나선 셈이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신천지 시설 강제 봉쇄, 집회 금지 명령, 강제 소독 등 긴급 행정 명령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박원순 서울시장 역시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신천지 교회를 폐쇄하고 대규모 광화문 집회도 금지할 것"이라고 결정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