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교육청 '올바른 마스크 선택과 사용법' 다국어버전 제작



부산

    부산교육청 '올바른 마스크 선택과 사용법' 다국어버전 제작

     

    부산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올바른 마스크의 선택과 사용법’에 관한 안내자료를 중국어, 베트남어 등 11개 언어로 번역해 관내 학교와 교육기관, 유관기관에 제작, 배포한다.

    번역 언어는 러시아어, 몽골어, 미얀마어, 베트남어, 영어, 인도네시아어, 우즈베키스탄어, 일본어, 중국어, 캄보디아어, 태국어 등이다.

    이 안내자료는 대한의사협회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공동으로 제작한 자료를 국제교류재단과 함께 11개국 언어로 번역한 다국어 버전이다.

    다문화가정 학생과 학부모들이 상시 다운을 받아 올바른 위생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부산다문화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등에 게재할 예정이다.

    서성희 교육혁신과장은 “다문화 가정 학생과 학부모들이 모국어 안내자료를 통해 코로나-19 예방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것이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정 학생 및 학부모들의 안전을 위한 필요한 조치를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부산시교육청은 학교 현장의 코로나-19 확산 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1월 31일 질병관리본부에서 3개 언어로 안내한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수칙 포스터’를 NGO 단체인 ‘(사)이주민과 함께’ 13개 언어로 추가 번역해 배포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