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통합당 안팎 이언주 '부산 영도 전략공천' 비토론



국회/정당

    통합당 안팎 이언주 '부산 영도 전략공천' 비토론

    장제원 "통합 잉크도 마르기 전에 경거망동 삼가라"
    진중권 "세상에, 머리 밀었다고 공천을 주나, 우롱말라"

    미래통합당 이언주 의원(사진=연합뉴스)

     

    미래통합당 이언주 의원의 '부산 중구영도 전략 공천설'과 관련, 당 안팎에 '비토' 목소리가 확산되고 있다.

    통합당 장제원 의원(부산 사상구, 재선)은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언주 의원은 자중하기 바란다"며 "통합에 잉크도 마르기 전에 '경거망동' 삼가하기 바란다"라고 경고했다.

    그는 "본인의 전략공천설이 돌면서 부산 중, 영도구 당원들이 들고 일어나 기자회견 하는 것을 보지 못했나"라며 "자신을 과대포장하고 그토록 오만한 모습으로 넘지 말아야 할 선까지 넘는 것을 보니 안타깝기 그지 없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언주 바람에 기댈 부산의 예비후보 단 한 명도 없다. 그런 바람 불지도 않는다"며 "지역에서 눈물겹게 뛰고 있는 예비후보들을 비참하게 만드는 교만함으로 정치하지 말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사진=미래통합당 장제원 의원 페이스북 캡처)

     

    진중권 동양대 전 교수 역시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이언주를 전략공천한단다. 어이가 없다"며 "이언주씨는 민주당-국민의당-바른미래당-미래를향한전진-미래통합당으로 당적을 바꾸어 왔다. 이게 단 4년 사이에 벌어진 일"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한 사람의 정치철학이 이렇게 극에서 극으로 바뀐다는 것은 애초에 정치철학이란 게 없었다는 뜻"이라며 "그러니 이리저리 기회만 쫓아다니게 되고, 그 결과 제2의 피닉제가 된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 사이에 한 것이라곤 머리를 민 것 밖에 없다(잘 어울리세요)"라며 "세상에, 머리 밀었다고 공천을 주나. 유권자를 우롱하지 말라. 부산시민은 제대로 된 보수후보를 추천받을 권리가 있다"라고 꼬집었다.

    (사진=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페이스북 캡처)

     

    이언주 의원의 부산 중구영도 전략 공천설에 대해 앞서 이 지역 6선인 김무성 의원은 "전략공천 한다면 지역 표심이 분열될 게 뻔하다"며 "현재 곽규택‧강성훈‧김은숙 예비후보들이 뛰고 있는데 경선 기회를 박탈하면 정의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그러자 이언주 의원은 "공관위도 아니면서 아직도 막후정치를 하려는 행태는 매우 심각한 구태정치"라며 맞받아쳤다.

    이같은 신경전은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이 최근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부산에서 한 번도 출마한 적 없는 이 의원에게 경선하라고 하는 것은 불공정하다"고 언급한 것이 단초가 됐다. 그러나 김 위원장은 18일 기자들과 만나 관련 질문에 "(부산까지) 진도가 전혀 안 나갔다. (설전은) 두 사람에게 맡겨라"며 확대 해석을 경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