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베트남 박닌성 "우리도 스마트시티 해요"



기업/산업

    베트남 박닌성 "우리도 스마트시티 해요"

    박닌성 관계자 방한, 스마트시티 구축사업에 한국 기업 투자 참여 요청

    박닌성 투자 유치 대표단과 한국스마트휴먼테크 협회 소속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박닌성 투자 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아시아유니콘스 제공)

     

    베트남 박닌성이 스마트 시티 구축을 위해 한국 기업들의 투자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박닌성 응우웬 쾅 탄 기획투자국장을 비롯해 응우웬 투안 등 건설국장 등 박닌성 대표단은 17일 서울 성동구 ㈜아이브스 본사를 방문해 한국스마트휴먼테크 협회 소속 ICT 기업들 대상으로 투자 설명회를 갖고 스마트시티 구축사업에 한국 기업들의 적극적인 박닌성 투자 유치를 당부했다.

    응우웬 쾅 탄 기획투자국장은 이날 설명회에서 “박닌성은 삼성전자 계열회사와 협력회사 등 이미 많은 한국 기업들이 진출해 있는 최고의 입지를 갖춘 지역”이라며 “ICT 기술이 집약되는 최첨단 스마트 시티구축 사업에 한국 기업들의 적극적인 투자와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스마트휴먼테크협회 배영훈 회장은 “박닌성에서 한국 기업 유치를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협회차원에서 회원사들이 박닌성 스마트시티 건설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유니콘스 김명화 회장은 “지난해 12월 본사와 한국소프트웨어협동조합 등 6개 국내 기업 기관들이 박닌성 스마트시티 진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은데 이어 이번 박닌성 대표단이 공식 방한함에 따라 본 사업이 보다 구체적으로 추진될 것”이라고 밝혔다.

    투자 설명회에 이어 한국스마트휴먼테크협회(회장 배영훈)와 아시아유니콘스(회장 김명화), 베트남 IT 기업인 ㈜VEEV(대표 응우웬 휴 비엔) 등 한국과 베트남의 기업 기관들은 스마트시티 투자 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하고 박닌성 투자 진출에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