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원순 "우한 폐렴 심각..늑장대응보다는 과잉대응이 낫다"



사회 일반

    박원순 "우한 폐렴 심각..늑장대응보다는 과잉대응이 낫다"

    서울시 긴급 대책회의.."소독기 배치,화상감시카메라 확대설치 필요"

     

    서울시는 우한 폐렴이 확산함에 따라 26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긴급 대책회의'를 여는 등 총력 대응에 나섰다.

    박원순 시장은 이날 오후 서울시청에서 긴급대책회의를 열어 "(우한 폐렴) 사태가 생각보다 심각한 것 같다.늑장대응보다는 과잉대응이 낫다"며 선제적 대응에 나서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박 시장은 "서울시 확진자가 1명에 불과하지만 심각성을 고려해 훨씬 더 선제적 조치를 해야 하는 상황으로 늘 감염병은 선제대응이 참으로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서울시는 20일부터 방역대책반을 구성해 24시간 대응체계를 유지하고 이번 설 연휴 기간에도 상황실을 계속 유지하고 있다.

    박 시장은 "지난 24일 총리주재 대책회의에서 서울시가 호흡기 증상사례의 정의를 기침과 발열에 국한하지 말고 인후통이나 가래까지 확대하고 접촉자들을 능동감시만 해서는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자가 격리보완 강화 등을 요청했는데 중앙정부에서 다 받아들여졌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중국 정부가 그룹관광을 금지했지만 여전히 개별관광객이 서울과 대한민국에 지속적으로 들어오는 상황으로 특히 관광행태에서 이미 개별관광이 70% 이상이 넘는 상태고 개별관광의 경우 게스트하우스 등 행정당국에서 통제하기 어려운 곳에서 지내는 경우가 많다"며 주의를 환기시켰다.

    박 시장은 "접촉이 빈번한 공공장소에서의 불안이 크기 때문에 메르스 때 했던 것처럼 화상감시카메라를 확대설치 하는 것도 필요하다"며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에 화상감시카메라를 설치하면 주의단계이긴 하지만 훨씬 더 안심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서울시도 소독기를 공공장소 곳곳에 배치하고 있지만, 증상이 발생하면 시민들이 곧바로 접촉을 자제하고 보건소에 신고하고 진료나 상담을 받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