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무차별 폭행 '배드파더'에…기자협회 "강력 처벌해야"



사회 일반

    무차별 폭행 '배드파더'에…기자협회 "강력 처벌해야"

    "취재기자 폭행 당해 전치 6주…국민 알권리 훼손"
    "양육비 미지급자, 기자는 물론 전처까지 폭행"

    17일 서울 청량리 청과물 시장에서 박씨와 그 일행이 양육자 A씨를 둘러싸고 있다. (사진='배드파더스' 제공)

     

    한국기자협회가 양육비 미지급자의 기자 폭행에 강력한 처벌을 촉구했다.

    SBSCNBC 소속의 기자는 지난 17일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 청과물 시장에서 양육비 미지급자 박모씨가 양육자와 다투는 현장을 취재하다가 박씨와 그 친척에게 폭행을 당했다. 응급실로 향한 기자는 손가락 골절과 함께 귀에서 피가 나고, 손과 목이 긁히는 부상으로 전치 6주 진단을 받았다.

    한국기자협회는 21일 공식 입장문을 발표해 "양육비 문제를 취재하던 기자가 폭행당하는 비상식적 사건이 발생했다"고 알렸다.

    그러면서 "사회적 이슈를 취재하는 것은 국민의 알권리를 위한 정당한 행위이자 기자의 소명이다. 취재기자 폭행은 헌법에 명시된 언론 자유에 대한 침해이자 국민의 알권리를 훼손하는 행위"라고 밝혔다.

    박씨는 '배드파더스' 사이트 관계자들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인물로, 취재 과정에서 문제가 있었다면 이 역시 법적 차원에서 해결했어야 하는 문제라고 지적했다.

    기자협회는 "초상권이나 반론권의 문제라면 취재기자와의 대화를 통해 또는 법적인 절차를 거쳐 충분히 해결될 수 있는 일이다. 그럼에도 무차별 폭행까지 발생한 점은 유감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고 강조했다.

    또 당시 현장에서 박씨가 취재기자뿐만 아니라 전 아내인 양육자까지 폭행한 사실을 알리면서 "민주사회에서 어떠한 방식의 폭행도 용납되어서는 안된다. 이에 우리는 기자는 물론 전처에 폭행을 가한 양육비 미지급자에 대해 강력한 처벌을 촉구한다"고 요구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