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설 연휴 맞아 소비자 피해주의보 발령



경제 일반

    설 연휴 맞아 소비자 피해주의보 발령

    최근 3년간 발생한 피해구제 사건 1-2월에 집중

    한국소비자원 (사진=연합뉴스)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은 설 연휴를 맞아 항공과 택배, 상품권 분야에 대한 소비자 피해주의보를 발령했다.

    공정위와 소비자원이 조사한 결과 지난 3년간 항공여객 운송서비스 관련 피해구제 사건은 모두 3천7백여건으로, 이 가운데 17.8%인 665건이 설 연휴가 포함된 1~2월에 접수된 것으로 나타났다.

    택배 관련 피해 사건도 최근 3년간 발생한 908건 중 19.2%인 174건이 1~2월에 일어났다.

    항공 분야의 피해는 운항지연과 취소, 위탁수하물 파손시 배상 거부 등으로 조사됐다.

    택배 피해는 분실과 파손, 배송지연 등으로, 상품권은 대금 환급 거부, 미사용 상품권 기간 연장 거부 등으로 각각 보고됐다.

    공정위는 제품을 구입시 가격과 거래조건, 업체정보 등을 확인하고 분쟁을 대비해 계약서와 영수증 등 증빙자료를 보관하라고 당부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