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믿고 보는 '창작산실' 오는 20일부터 창작 초연



공연/전시

    믿고 보는 '창작산실' 오는 20일부터 창작 초연

    5개 장르 총 25작품 선정, 내년 3월까지 공연

    '2019 공연예술창작산실-올해의 신작' 포스터 (사진=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공)

     

    올해로 12년째를 맞이한 국내 대표 공연예술 지원사업인 '공연예술 창작산실-올해의 신작'의 선정작 총 25작품이 오는 20일부터 관객을 맞는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는 "지난 5월 선정한 올해의 신작 5개 장르(연극, 무용, 전통예술, 창작뮤지컬, 창작오페라) 총 25작품을 오는 20일부터 내년 3월 29일까지 대학로 아르코예술극장과 대학로예술극장 등에서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올해의 신작'은 제작부터 유통까지 공연예술 전 장르에 걸쳐 단계별 연간 지원을 통해 우수 창작 레퍼토리를 발굴하는 예술위의 대표적 지원 사업이다.

    최근에는 전년도 '올해의 신작' 선정작인 창작 뮤지컬 '호프'가 '제8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에서 올해의 뮤지컬상, 극본상, 올해의 배우상(여자부분)까지 수상하는 등 좋은 결과를 내며 사업의 우수성을 증명했다.

    올해는 총 252개 단체들이 도전장을 냈다. 총 5개월 간 3단계의 검증절차를 거쳐 1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25개 단체가 최종 선정됐다.

    예술위는 12월 '올해의 신작' 초연을 앞두고 이날 대학로예술극장 씨어터카페에서 제작진들과의 간담회 자리를 마련하고 제작진들과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간담회에 앞서 예술위는 CGV와 공연예술 창작산실의 영상 사업화 추진을 통한 지역 공연예술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예술위는 CGV와 함께 내년 3월 말 지역 주요 거점인 부산, 광주, 청주 지역 CGV 상영관에서 국내 창작 초연작품인 올해의 신작 작품을 시범적으로 선보인다.

    예술위는 "세상에 단 한번도 소개된 적 없는 작품의 가능성을 보고 그 작품이 무대에서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바로 창작산실의 역할"이라며 "지속적으로 우수한 공연예술 창작초연작들이 무대화 되고 레퍼토리화 돼 국내는 물론 해외로도 활발히 유통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