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국 55개 '맞춤형 산업거점' 본격 육성…9천600억원 투입



기업/산업

    전국 55개 '맞춤형 산업거점' 본격 육성…9천600억원 투입

     

    지역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산업거점' 55곳을 집중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 내년 초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1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지방자치단체 담당자와 산업연구원, 한국산업기술연구원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특성화 기반구축 사업' 설명회를 열고 사업 추진 현황과 선정 조건 및 단계적 절차 등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스마트 특성화'란 지역의 특성을 반영해 지역산업 역량을 고도화, 다각화하거나 위기에 직면한 주력사업을 새로운 산업으로 전환하는 지역성장 정책으로, 내년부터 2025년까지 1, 2단계로 나눠 진행된다.

    지역의 산업육성 수요와 국가 산업발전 전략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시도별로 3∼4개, 총 55개의 산업을 선정했으며, 이들 지역에는 플랫폼 구축, 장비 확충, 기술, 인력양성 등이 지원된다.

    충북의 바이오헬스, 경북의 지능형 사물인터넷(IoT) 시스템, 전북의 스마트 농생명, 제주의 청정기능성 제품 등이 선정됐다.

    국비 6천720억원과 지방비 2천880억원 등 총 9천600억원이 투입되는 이 사업은 지난 1월 '국가균형발전 프로젝트'의 하나로 선정됐다.

    다음달 말 신규사업 신청서를 받은 뒤 사전검토, 민간평가위원회 평가 등을 거쳐 내년 4월 지역거점심의위원회에서 신규 사업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