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도권 주요 뉴스] 경기북부에 서울고법 원외재판부 유치 '힘 모은다'



사회 일반

    [수도권 주요 뉴스] 경기북부에 서울고법 원외재판부 유치 '힘 모은다'

     

    ◇경기북부에 서울고법 원외재판부 유치 '힘 모은다'

    경기도와 의정부시, 경기북부 지방변호사회는 오늘 경기도 북부청사에서 서울고등법원 원외재판부 유치를 위한 추진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원외재판부는 지방법원 합의부가 선고한 1심 사건의 항소심 재판을 담당하며, 고법과 원외재판부가 없는 곳은 경기북부와 충남, 울산 등 3곳 뿐입니다.

    이에 경기도는 지방분권 가치 실현과 균형발전 차원에서 경기북부 원외재판부를 설치해 사법 서비스를 개선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제4차 아시아·태평양 환경장관포럼 내년 9월 수원서 개최

    41개국 환경부장관과 국제·민간기구 관계자가 참여하는 '제4차 아시아·태평양 환경장관포럼'이 내년 9월 경기도 수원에서 개최됩니다.

    수원시는 유엔환경계획 아태지역사무소 실무단, 환경부 등과 실무회의를 열고 포럼 개최 일정을 확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내년 포럼에서는 기후변화와 생물 다양성, 화학물질 관리 등 다양한 환경분야 현안을 논의하고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인천 2호선~신안산선 연결…'독산연장선' 이 최적"

    경기도 시흥시는 인천 2호선 전철을 현재 추진 중인 신안선선과 연결하는 연장 노선의 최적 안으로 '독산연장 노선'이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시흥시는 인천시와 경기도, 광명시와 공동으로 추진한 사전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에서 이런 결과가 나왔다고 설명했습니다.

    최적 연장 노선은 인천 2호선 인천대공원역에서 서해선 신천역, 시흥 은계지구, 광명, 경부선 독산역, 신안산선 독산역을 연결하는 노선입니다.

    ◇고양시, 킨텍스∼영등포 구간 M버스 13일 운행 개시

    경기도 고양시는 일산 킨텍스에서 서울 영등포를 오가는 M버스 운행을 오는 13일부터 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운행구간은 고양시 송포초교를 기점으로 대송중, 킨텍스, 일산동구청 등을 거쳐 서울 홍대입구, 합정역, 당산역에 이어 종점인 영등포소방서까지 운행됩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