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도권 주요 뉴스] 경기도, 미세먼지 불법 배출 177곳 적발



사회 일반

    [수도권 주요 뉴스] 경기도, 미세먼지 불법 배출 177곳 적발

     

    ◇ 경기도, 미세먼지 불법 배출 177곳 적발
    경기도가 미세먼지 불법 배출 사업장 단속을 예고했는데도 177곳이 적발됐습니다.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지난 10월 24일부터 열흘 동안 대기오염물질 배출 사업장 177곳을 적발해 174곳을 형사고발하고 나머지 3곳을 행정처분 조치했습니다.

    위반 행위는 대기오염물질 방지시설 미설치 34건, 방지시설을 가동하지 않은 채 대기오염물질을 배출 6건, 비산먼지 방진 덮개와 방진벽 미설치 67건, 공사차량 세륜시설 미가동 등 48건, 폐기물 불법 소각 등 8건입니다.

    ◇ 반려동물 입양문화의 날 특집 유튜브

    경기도는 반려동물 입양문화의 날 특집으로 8일 유명인사가 출연하는 유튜브 생방송을 진행합니다.

    개그맨 김기욱의 사회로 오후 1시 4분부터 140분 동안 진행하며 설채현 수의사와 이찬종 훈련사, 방송인 안혜경, 가수 치타 등이 출연합니다.

    유기동물을 위한 수호천사가 돼 달라는 의미로 만40명이 동시에 시청하면 사료 천4㎏을 유기동물 보호기관에 기부하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 경기 마이스데이 행사 5∼6일 개최

    경기도는 오늘부터 내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수원시와 공동으로 '경기 마이스데이' 행사를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한국관광공사의 '대한민국 MICE 대상 및 컨퍼런스'와 함께 개최돼 마이스 산업에 대한 관심을 한층 높이는 축제로 치러집니다.

    주요 행사는 중국과 싱가포르 등 8개국 바이어가 참여하는 비즈니스 상담회, 경기 마이스인의 밤, 수원시 일원 마이스 팸투어 등입니다.

    ◇ 경기융합타운 내 주상복합용지 매각

    경기도는 수원시 광교신도시의 핵심부인 경기융합타운 내 주상복합용지인 C6 블록을 경기도시공사 주관으로 일반경쟁입찰 방식으로 매각한다고 밝혔습니다.

    C6 블록은 면적 8천451㎡로 216가구, 건폐율 60%, 용적률 400% 이하이며, 입찰 예정가는 807억원으로 제시됐습니다.

    경기도는 주상복합용지 매각 이익금으로 지하주차장과 주변 도로 확장 등 필수 교통시설을 적기에 조성해 경기융합타운 사업에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입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