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유승민 "날만 잡히면 黃 만나 얘기할 용의 있다"



국회/정당

    유승민 "날만 잡히면 黃 만나 얘기할 용의 있다"

    "탄핵의 강, 개혁보수, 새집 짓자 진지하게 생각해야"

    (사진=황진환 기자/자료사진)

     

    바른미래당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 유승민 대표는 16일 "날만 잡히면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를 만나서 이야기할 용의가 있다"고 말했다.

    유 대표는 이날 변혁 비상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황 대표와) 따로 연락한 것은 아니고 중간에 매개 역할을 하시는 분들이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다만 그는 "제가 밝혔던 '탄핵의 강을 건너라, 개혁보수로 나가라, 낡은 집 허물고 새집을 짓자'를 진지하게 생각하시면 언제든 만날 용의가 있다"고 강조했다.

    유 대표는 또 한국당 내에서 바른미래당과의 통합에 반대 목소리가 나오는 것과 관련 "그것은 한국당의 몫"이라면서도 "수도권 의원들이라고 생각이 다 같은 것은 아닐 것이고, 영남 의원들이라고 생각이 다 같은 것은 아닐 텐데 어쨌든 한국당 안에서 그 생각이 정리되기 어려운 상태인 것 같다"고 말했다.

    수도권인 인천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윤상현 의원은 통합에 찬성을, TK 지역구인 김재원 의원은 반대한 것을 언급한 것으로 해석된다.

    유 대표는 변혁 소속 국민의당 출신 의원들의 보수통합 반대 가능성에 대해선 "국민의당 출신 의원님들께서 (한국당과) 통합하기 위한 것으로 보실 게 아니라 제가 말씀드린 원칙에 대해 '저 정도면 한번'이라고 생각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