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LG이노텍, 차량용 5G 통신모듈 개발…"자율주행차 시대 본격화"



기업/산업

    LG이노텍, 차량용 5G 통신모듈 개발…"자율주행차 시대 본격화"

    LG이노텍 직원이 ‘차량용 5G 통신모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LG이노텍 제공)

     

    LG이노텍이 5G 퀄컴칩 기반의 차량용 통신모듈을 개발했다고 16일 밝혔다.

    퀄컴칩을 사용한 '차량용 5G 통신모듈'을 실제 차량에 적용 가능한 수준으로 개발한 건 세계 최초라고 LG이노텍은 설명했다.

    차량용 5G 통신모듈은 5G 이동통신 기술로 차량과 기지국간에 데이터를 주고받으며 무선 네트워크 연결을 가능하게 하는 부품이다.

    실시간 도로 정보 공유, 정밀 위치 측정, V2X(Vehicle-to-Everything, 차량∙사물간 통신), 대용량 데이터 전송 등이 가능해 자율주행을 위한 핵심 기능을 확보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LG이노텍의 차량용 5G 통신모듈은 응답시간이 0.001초로, 시속 100km로 달리는 자율주행차가 장애물을 감지해 긴급 정지해야 하는 경우 2.8cm 움직인 후 곧바로 제동에 들어갈 수 있다.

    또한 내열성을 강화해 쉽게 변형되지 않고, 신용카드 절반 크기로 작고 슬림하기 때문에 어느 위치든 장착하기 좋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LG이노텍은 내년 하반기 상용화를 목표로 국내, 미국, 일본, 유럽 등 글로벌 완성차 및 차량 부품사를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추진하고 있다.

    LG이노텍 관계자는 "완성차 업체는 완전 자율주행차와 커넥티드카 상용화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