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도권 주요 뉴스] 경찰 "이춘재, 실종 초등생도 살해 자백"



사회 일반

    [수도권 주요 뉴스] 경찰 "이춘재, 실종 초등생도 살해 자백"

     

    ◇ 경찰 "이춘재, 실종 초등생도 살해 자백"

    화성 연쇄 살인사건의 피의자 이춘재가 14건의 살인을 자백한 가운데, 그중에는 과거 초등학생 실종 사건도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브리핑에서 화성사건 10건 외에 이춘재의 여죄로 분류된 살인 4건에 대해 구체적인 범행 날짜와 내용 등을 공개했습니다.

    경찰은 1989년 7월 화성 초등학생 실종사건을 비롯해 1987년 12월 수원 여고생 살인사건, 그리고 1991년 1월과 3월에 발생한 청주 여고생·주부 살인사건 등 4건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경기도, 가을철 성장기 불법 어업 집중 단속

    경기도는 가을철 성장기 어패류 보호를 위해 10월 한 달 동안 불법어업 행위에 대한 도-시군 합동 지도·단속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불법어업 단속은 해양수산부 서해어업관리단과 도, 시군, 해경 등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중점 단속 대상은 무허가 어업행위와 수산자원 포획채취 금지기간·체장 규정 위반, 불법어구 사용 등 유어 질서 위반행위 등입니다.

    ◇ 기업 내 사고 119신고 의무화 추진…경기도, 소방법 개정 건의

    경기도가 민간 기업이 소방당국에 신고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사고를 처리하는 폐단을 막기 위해 법적 근거 마련에 나섰습니다.

    경기도는 민간 사업장에서 사고가 발생할 경우 의무적으로 신고하도록 의무화하는 내용의 소방기본법 개정안을 소방청에 제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9월 삼성전자 기흥사업장 이산화탄소 누출 사고와 올해 5월 이천 하이닉스반도체 공사현장 추락 사고 등 기업이 자체적으로 사고를 처리한 뒤 뒤늦게 소방당국에 통보하는 폐단을 막으려는 조치입니다.

    ◇ 경기의회 정례회 개회…'日 경제 침략' 안건 다뤄

    경기도의회가 오늘 제339회 정례회를 열고 엿새 동안의 일정에 들어갔습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지난 7월 일본의 화이트리스트 배제 조치에 대응하기 위한 이른바 '경제 침략 대응' 안건들이 주로 다뤄질 예정입니다.

    지난 8월 임시회에서 통과됐으나 도교육청이 재의를 요구한 '경기도 교육청 일본 전범기업 기억에 관한 조례안'과 일본 전범기업이 생산한 제품의 공공구매를 제한하는 '경기도 일본 전범기업 제품 공공구매 제한에 관한 조례안' 등 76건의 안건이 심의 처리될 예정입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