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SK 다시 만난 키움, 장영석-박정음 깜짝 기용



야구

    SK 다시 만난 키움, 장영석-박정음 깜짝 기용

    장정석 키움 히어로즈 감독이 14일 오후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프로야구 플레이오프 1차전을 앞두고 인터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1년 만에 다시 플레이오프(PO) 무대에서 SK 와이번스를 만난 키움 히어로즈가 깜짝 카드를 꺼내며 라인업에 변화를 꾀했다.

    키움은 14일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SK와 2019 KBO PO 1차전을 치른다. 지난해 SK와 5차전 접전 끝에 패하며 한국시리즈(KS) 진출에 실패했던 키움은 설욕을 꿈꾼다.

    1년 전 아쉬움의 눈물을 기쁨의 눈물로 바꾸려는 장정석 감독은 기선제압을 위해 하위 타선에 변화를 줬다.

    키움은 서건창(지명타자)-김하성(유격수)-이정후(중견수)-박병호(1루수)-제리 샌즈(우익수)-이지영(포수)-장영석(3루수)-김혜성(2루수)-박정음(좌익수) 순으로 타석에 들어선다.

    장영석과 박정흠은 LG 트윈스와 치른 준플레이오프(준PO)에서 선발 출전 경험이 없다. 장영석은 지난 7일 준PO 2차전에서 대타로 한 차례 나선 것이 고작이다. 박정음 역시 3경기에서 두 타석만 소화했다.

    컨디션과 데이터를 고려한 기용이다. 장 감독은 "김규민의 컨디션이 좋지 못한 것 같아 박정음을 택했다"라며 "장영석은 시즌 때 김광현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줘서 기용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규민은 준PO에서 타율 0.111(9타수 1안타)에 그쳤다. 장영석은 올 시즌 김광현을 상대로 5타수 2안타, 타율 4할을 기록했다.

    송성문의 기용도 고민했다. 송성문은 지난해 SK와 치른 PO 1차전에서 홈런 2개를 때려낸 좋은 기억이 있다.

    장 감독은 "송성문의 투입을 고려했지만 시즌 막판 좌완을 상대로 좋지 못했던 모습이 떠올랐다. 그래서 송성문보다 장영석이 좋다고 판단했다"라고 말했다. 송성문의 올 시즌 좌완 상대 타율은 0.218이다.

    선발 투수로 나서는 제이크 브리검의 어깨를 믿는 장 감독이다. 그는 "6이닝에 2실점만 해주면 베스트 피칭이라 생각한다"며 "이 정도만 해줘도 충분히 타이트한 경기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