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오신환 "민주당 檢개혁법 우선처리 억지…조국 물타기 꼼수"



국회/정당

    오신환 "민주당 檢개혁법 우선처리 억지…조국 물타기 꼼수"

    "합의 깨고 검찰개혁법 상정하면 국회만 난장판"

    더불어민주당 오신환 원내대표(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는 14일 "민주당이 순리에 따르지 않고 문희상 국회의장을 압박해서 검찰개혁법안을 먼저 본회의에 상정한다면 결국 선거법과 공수처법 모두 통과는 안 되고 국회만 난장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이 선거법과 검찰개혁 법안을 동시에 순차적으로 처리하기로 한 당초 합의를 깨고 이달 안에 공수처법 등 검찰개혁법안부터 처리해야 한다고 억지를 부리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한국당을 제외한 여야4당은 지난 4월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당시 표결 순서를 선거법-공수처법-검경수사권조정법 순으로 진행한다고 합의한 바 있다.

    오 원내대표는 "한 마디로 자신들에게 불리하게 돌아가는 '조국 정국'에 물타기를 하기 위해서 치졸한 꼼수를 부리는 것"이라며 "민주당은 하루라도 빨리 공수처법을 통과시켜서 조 장관에 대한 검찰 수사를 중단시키고 싶은 생각일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왜 범죄피의자 조국 때문에 국회가 이미 처리 순서와 처리 일정을 합의한 선거제도 개편안과 검찰개혁법안 처리를 엉망진창으로 만들어야 한단 말인가"라고 비판했다.

    그는 기자회견 후 백브리핑에서 "(표결 순서 변경은) 다시 6개월 전으로 돌리는 것"이라며 "패스트트랙 원천 무효를 선언하는 것이나 다름없다"라고 꼬집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