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꼬리 내린 홍준표 "이중국적 아니라니 환영"



국회/정당

    꼬리 내린 홍준표 "이중국적 아니라니 환영"

    어제 "내부총질로 호도.. 고언(苦言) 그만 두겠다"
    한국당 초‧재선 "洪 해당행위, 윤리위 소집하라"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 (사진=박종민 기자/자료사진)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아들의 이중국적 의혹이 규명돼야 한다며 공세를 폈던 홍준표 전 대표가 "늦었지만 진실을 밝혔으니 다행"이라며 한 발짝 물러섰다.

    홍 전 대표는 23일 자신의 SNS(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이중국적이 아니라고 선언한 야당 원내대표의 발언을 환영한다"며 "처음부터 그랬으면 아무런 의혹 없이 대여 공격을 할 수 있었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제 원정출산 의혹을 말끔히 씻었으니 지금부터라도 머뭇거리지 말고 자신 있게 밀어붙이라"고 주문했다. "네 사람 자녀 특검이라도 해서 누명을 벗고 문재인 정권을 타도해야 한다"고도 했다.

    앞서 나 원내대표는 원정출산과 이중국적 의혹 등을 모두 일축하며, 아들 김모씨를 △서울에서 출산한 점 △예일대학 동아리 KASY가 한국 국적을 통해서도 가입 가능한 점 등을 근거로 들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과 황교안 대표 및 자신의 아들, 그리고 조국 법무장관의 아들‧딸 등을 둘러싼 의혹에 대해 특별검사를 실시하자고 요구했었다.

    홍 전 대표의 이 같은 태도 변화는 한국당 일각에서 "윤리위원회에 홍 전 대표를 '해당행위' 혐의로 제소해야 한다"는 비판이 제기된 가운데 나온 것이다.

    그는 지난 22일엔 당을 위한 충고를 내부총질로 호도하고 있다"며 "더 이상 당을 위한 고언(苦言)은 이제 그만 두어야 할 때가 아닌가 생각한다"고 했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