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광주은행 임직원 '필승 코리아 펀드' 릴레이 가입



광주

    광주은행 임직원 '필승 코리아 펀드' 릴레이 가입

    위기상황을 함께 극복하고자 펀드 가입에 적극 동참

    (사진=광주은행 제공)

     

    광주은행은 16일부터 필승 코리아증권 투자신탁 펀드 가입 '임직원 릴레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을 필두로 시작된 'NH-Amundi 필승 코리아증권 투자신탁 펀드' 가입은 일본 수출 규제로 피해를 본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응원하는 임직원들의 뜻을 모아 릴레이식으로 가입할 예정이다.

    'NH-Amundi 필승 코리아증권 투자신탁 펀드'는 일본의 무역보복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 소재·부품·장비 기업에 집중투자하고, 운용보수의 50%를 기초과학 분야에 장학기금으로 적립하는 펀드이다.

    특히 일본 수출 규제 등으로 국산화를 추진하면서 수혜를 볼 기업에 50% 이상 투자하고, 국내외 시장에서 성장하며 경기와 무관한 우량기업에 40% 이하로 투자함으로써 국내 첨단산업 지형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동시에 자금 운용의 수익성과 안정성을 추구한다.

    가입행사에 참석한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일본 수출 규제로 인한 피해 및 경기침체로 경영애로를 겪는 기업에 힘을 보태고자 함께한 임직원들의 마음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면서 광주전남의 대표은행으로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고, 지역의 중소기업과 힘을 모아 어려운 상황을 함께 이겨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지난 8월 6일부터 일본 수출규제로 인해 피해를 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총 1,000억 원의 금융지원을 실시하고,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금리감면 등 특별지원을 시행하고 있다.

    광주은행은 또한 전 영업점에 상시 지원체제를 도입해 업체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즉각적인 지원방안을 찾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