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도로함몰 막자" 창원시, 주요 간선도로 공동탐사



경남

    "도로함몰 막자" 창원시, 주요 간선도로 공동탐사

    공동탐사에 투입되는 GPR(Ground Penetrating Radar, 지표투과레이더) 탐사장비. (사진=창원시 제공)

     

    창원시가 도로 함몰 예방을 위해 주요 간선도로에서 공동(空洞) 탐사에 나선다.

    시는 내년 3월까지 창원대로 등 간선도로 12개 노선 625km에 대해 GPR(Ground Penetrating Radar, 지표투과레이더) 탐사장비를 투입해 탐사를 벌이기로 하고, 지난달 27일 공동탐사 전문기관과 계약을 체결 완료했다.

    창원지역에서는 지난해 3월 팔룡동 운암서원 삼거리, 7월 마산동부경찰서 앞, 9월 신월동 시민생활체육관 앞 교차로 등에서 도로함몰 사고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다.

    시는 도로함몰 발생의 원인이 되는 지하공동을 탐사하는 등 선제적 대응으로 지하안전사고 예방과 시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겠다는 방침이다.

    시는 9월부터 본격적인 공동탐사를 실시해 내년 3월 완료해 탐사결과를 바탕으로 도로하부 공동이 발견되면 관할 구청 등과 협력해 선제적 조치를 할 예정이다.

    김상운 건설도로과장은 "도로함몰 사고는 자칫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체계적이고 선제적 대응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공동탐사로 도로함몰, 지반침하사고 없는 안전한 도로를 만들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