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정의당 마저 "조국 딸 논란 국민 분노…철저 소명하라"



국회/정당

    정의당 마저 "조국 딸 논란 국민 분노…철저 소명하라"

    심상정, 조 후보자 딸 문제에 "상실감과 분노, 상대적 박탈감 느끼게 해"
    정의당 오늘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에 소명요청서
    "철저 검증 뒤 단호한 결정 내릴 것"...정의당 데스노트 나오나

    정의당 심상정 대표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정의당 심상정 대표는 22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딸의 특혜 의혹에 대해 "조 후보자 딸에 대한 국민의 분노와 허탈함은 법적 잣대 이전의 문제"라며 국민의 상실감과 분노를 일으키고 있다고 비판했다.

    범여권으로 분류됐던 정의당마저 조 후보자 딸과 관련된 의혹의 심각성을 지적하고 철저 검증을 벼르고 나선 것이다.

    심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의당 상무위원회 회의에서 "조 후보자에 대한 국민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심 대표는 "자유한국당의 당리당략적 의혹 부풀리기도 문제지만, 인사청문회를 통해 규명돼야 할 의혹도 많다"며 "특히 조 후보자의 딸에 대한 의혹은 신속히 규명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이삼십대는 상실감과 분노를, 사오십대는 상대적 박찰감을, 육칠십대는 진보진영에 대한 혐오를 표출하고 있다"고 사안의 심각성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심 대표는 "그동안 조 후보자는 위법이냐 아니냐의 법적 잣대를 기준으로 의혹 사안에 대응해 왔다"며 "그러나 조 후보자의 딸에 대한 국민의 분노와 허탈함은 법적 잣대 이전의 문제다. 국민은 특권을 누린 것이 아닌가, 그리고 그 특권은 어느 정도였는가를 묻고 있는 것"이라고 따졌다.

    심 대표는 조 후보자에게 의혹에 대한 철저한 해명을 촉구하기도 했다.

    그는 "조 후보자가 오랜 시간 동안 도덕적 담론을 주도했기 때문에 짊어진 도덕적 책임도 그 무게도 그에 비례해서 커진 점을 부인하기 어렵다"며 "조국 후보자는 칼날 위에 선 자세로 성찰하고 해명하기 바란다. 조국 후보자로 인해 누구의 말도 진정성이 믿겨지지 않는 정치적 허무주의와 냉소주의가 확산되는 것은 경계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의당은 조국 후보자의 정확한 해명과 실체적 진실을 바탕으로 검증 작업을 해나갈 것"이라며 "그리고 정의당은 그 검증결과에 기초해서 단호한 결정을 내릴 것입니다. 정의당은 오늘 조국 법무부 후보자에게 소명 요청서를 보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