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LG 롤러블 TV, 세계적 디자인상 'IDEA' 최고상



기업/산업

    LG 롤러블 TV, 세계적 디자인상 'IDEA' 최고상

    LG전자 프리미엄 천장형 선풍기도 금상

    LG시그니처 올레드TV R.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상인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19'에서 금상 2개와 은상 1개 등 모두 13개의 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IDEA'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국제디자인상이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와 '프리미엄 천장형 선풍기'는 각각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금상은 출품작 가운데 상위 약 3%에만 수여된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는 세계 첫 롤러블 TV로, 올레드의 압도적인 화질을 유지하면서도 시청할 때는 화면을 펼쳐주고 시청하지 않을 때는 본체 속으로 화면을 말아 넣는다.

    절제된 디자인을 토대로 전체 외관에는 리얼 알루미늄을, 스피커에는 명품 패브릭 브랜드 '크바드라트'의 원단을 적용해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완성했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시그니처 올레드 TV R는 앞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최고상과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하며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수상했다.

    LG 프리미엄 천장형 선풍기(Ceiling Fan).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 프리미엄 천장형 선풍기는 혹등고래의 가슴지느러미를 본뜬 생체모방 기술을 적용했다.

    LG전자는 혹등고래의 가슴지느러미 앞부분에 있는 독특한 혹은 헤엄쳐 나아가기에 유리하게 물살의 흐름을 만드는데, 선풍기 날개에 작은 돌기를 만들어 날개의 회전으로 인해 발생하는 난기류와 소음을 줄였다고 설명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의 UX(사용자 경험)는 은상을 수상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