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LG 올레드 TV, 영국 비교평가서 '최고TV'…유렵서 호평 잇달아



IT/과학

    LG 올레드 TV, 영국 비교평가서 '최고TV'…유렵서 호평 잇달아

    유럽 거래선 관계자들이 2019년형 LG 올레드 TV를 살펴보는 모습(=LG전자 제공)

     

    LG전자의 2019년형 올레드 TV가 최근 영국에서 열린 TV 비교 평가(HDTV test Shootout)에서 최고상인 '올해의 최고 TV'로 선정됐다고 회사 측이 21일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LG 올레드 TV는 블랙 구현, 색 표현력, 게임 성능 등에서 호평 받아 최고상을 비롯해 '최고 HDR TV'와 '최고 게이밍 TV'로도 뽑혔다.

    약 40명의 리뷰 전문가들이 4개 업체의 대표 제품을 대상으로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라고 LG전자는 설명했다.

    이 제품은 영국의 소비자잡지 '위치(Which?)'의 TV 성능평가에서도 1위에 올랐고, 프랑스 '크슈아지르(Quechoisir)'와 네덜란드 '콘슈멘텐본트(Consumentenbond)'는 LG 올레드 TV에 대해 "지금까지 테스트한 TV 중 최고"라며 "단점이 거의 없다"고 평가했다.

    독일의 품질 테스트 기관 '슈티프퉁 바렌테스트(Stiftung Warentest)'가 발행하는 소비자잡지 '테스트(Test)'는 화질과 사운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은 이 제품을 전체 TV 1위로 꼽았다.

    LG전자 측은 "LG 올레드 TV는 스페인, 이탈리아, 포르투갈, 벨기에, 체코 등의 소비자잡지가 실시한 TV 성능평가에서도 모두 1위를 차지했다"며 "압도적 화질로 프리미엄 TV 대세로서의 위상을 더욱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